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주식투자]주식사는법 (ft.주식시세,NH투자증권,나스닥,시가총액순위,삼성전자 주식,호가)

by 하늘달별님 2020. 7. 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위해 주식사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바쁜 일상속에 전문적으로 주식을 하는 사람이 아니면 일반적으로 주식어플을 이용해 주식거래를 많이하는데요.

그럼 NH투자증권의 어플을 예시로 주식사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어플에 들어가서 주식종목을 검색하면 위에 사진같은 호가창이 처음에 뜹니다.

주식검색은 손쉽게 할수있기때문에 설명은 생략하겠고.

호가창에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하면. 오른쪽 빨간색 숫자는 사려는 사람들의 숫자이며, 왼쪽의 파란색 숫자는 파려는 사람의 숫자입니다.

경제의 논리대로 파는사람의 가격이 파는사람과의 가격과 맞으면 거래가 이뤄지는데요.

위의 사진상태에서는 52,900에 가격이 형성되어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 가격에 본인이 사겠다고 하면, 오른쪽위에 있는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이곳에서 현재 사고자하는 가격을 최종확인하면됩니다.

가격을 확인후 동그라미에 있는 버튼을 눌러 본인이 사고자 하는 주식수량을 설정합니다.

이번에는 예시로 1주만 사보기로 하겠습니다.

+버튼으로 1주를 선택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럼 주식사는준비가 모두 끝났고 오른쪽밑의 매수주문을 누르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최종 확인하는 버튼이 나타나며, 종목명과 매수수량, 매수단가를 확인하여 주문전송 버튼을 누르면 주식사기 완료.

참 쉽죠!!

주식의 거래상황을 확인할 수있는 호가창으로 사람들이 어떤가격에 팔고싶고(매도) 어떤가격에 사고싶어하는지(매수) 알수 있는 창입니다.

체결창을 들어가보면 사람들이 주식을 산 양을 한눈에 볼수있습니다.

체결가와 체결량을 눈여겨 보면 현재의 흐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일별 주가의 흐름을 볼수 있는 표를 제공

차트는 주식을 사는데 있어 가장중요한 지표중 하나로 다양한 시간대별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차트분석에 대해서는 여러 경험치와 공부가 필요하니 다음에 한번 다뤄보는것으로 하겠습니다.

거래원도 현재 이 주식을 사는 부류들을 정리해 놓은 표로 특히 내수 고객인지 외국인투자자들인지를 눈여겨 볼필요가 있습니다.

그외 주식어플에서는 다양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주식에 관심이 있고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일단 주식어플을 다운받고 둘러보기를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