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분석]금호석유화학 기업정보(ft.재무제표, 코로나, 의료산업관련주 추천, 외국인 보유비중, 수익률, 손익계산서, 국내주식추천)

by 하늘달별님 2021. 1. 26.
728x90
반응형

금호석유화학 기업정보
수요 회복과 스프레드 개선

금호석유화학은 1976년 1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합성고무산업은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될 수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이용하여 타이어, 신발 등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사업임.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 감소, 영업이익은 33.4% 증가, 당기순이익은 35% 증가. 주요 수요처들의 가동률이 회복됨에 따라 판매량은 회복세를 보임. 다만 제품 판매단가 하락으로 매출액은 소폭 감소함. 주요 사업부문의 견조한 수요와 스프레드 개선으로 영업이익이 개선됨. 코로나19 확산 이후 의료·위생용 장갑 수요가 늘어나면서 NB라텍스 수출이 증가함. 동사는 글로벌 NB라텍스 시장에서 점유율 1위임.

 

금호석유화학 주가추이

코로나 및 의료산업관련주로 코로나시기에도 주가가 많이 꺽이지 않았던 경제주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의료산업중 특히 라텍스장갑등의 선전으로 현재는 20만원대를 웃돌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도 수요가 늘어나면서 상승가는 유지되고 있고 특히 합성고무부분의 시장점유율은 50%를 웃도는 수치로 이부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금호석유화학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금호석유화학주는 외국인보유비중이 높은편인 3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다소 떨어져 28%를 보이고 있지만 외국인들도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주로 지속적으로 관심있게 봐야야 할 것 같습니다.

 

금호석유화학 상대수익률

금호석유화학은 코스피지수와 코스피 화학주 주가와 비교했을때 약 160%로 상당한 수익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합성고무(라텍스)의 수요상승과 코로나 지속으로 아직까지는 호조를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금호석유화학 손익계산서

금호석유화학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호석유화학 재무상태표

금호석유화학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금호석유화학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금호석유화학 현금흐름표

금호석유화학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수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영업활동에 비중을 두며 지속해서 늘려가고 있고 향후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금호석유화학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금호석유화학(코로나, 의료산업관련주)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