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분석]LG화학 기업정보(ft.재무제표, 2차전지,전기차 관련주 추천, 외국인 보유비중, 수익률, 손익계산서)

by 하늘달별님 2021. 1. 23.
728x90
반응형

LG화학 기업정보
석유화학부문 수익성 유지중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첨단소재 사업부문에서 양극재, 자동차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 현재 다양한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는 Open Network회사,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 증가, 영업이익은 95.6% 증가, 당기순이익은 134.1% 증가. 20년 당기에 유리기판 사업 중단 및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을 결정하였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의 일부 사업을 공통 및 기타부문으로 재분류함.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고객 및 거래선 다변화 등을 통해 경기 변동에 따른 사업 Risk를 최소화하고 사업의 Fundamental을 강화함.

 

하지만 이중 2차전지핵심사업부엿던 전지사업부문이 LG에너지솔루션이라는 이름으로 자회사로 따로 빠져나왔다.

 

아직 상장은 되지 않았지만 LG에너지솔루션으로 새로 상장된다면 큰 기대를 받을 것이다.

 

LG화학 주가추이

테슬라관련주로 전기차관련주기도한 LG화학은배터리데이등 전기차관련 상승이 있을 때 함게 성정하며 지속 성장을 해왔다. 또한 편광판사업부 매각등으로 수익구조정리도 끝낸터라 한때 백만LG화학도 이뤄냈었다.

 

LG화학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LG화학주는 요즘 뜨고 있는 전기차(2차전지)관련주기 때문에 외국인보유비중도 지속해서 늘어가는 추세로 현재는 43%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상대수익률

LG화학은 코스피지수와 코스피 화학관련주 주가와 비교했을때 177%로 상당히 고수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학주이지만 2차전지(배터리)관련 대장주이기 때문에 그 미래가치를 평가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LG화학 손익계산서

LG화학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화학 재무상태표

LG화학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LG화학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LG화학 현금흐름표

LG화학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수 있다.

 

LG화학은 투자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속하고 있으며 영업활동 및 재무활동도 꾸준히 증가시키며 한단계 성장의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LG화학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LG화학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