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 및 분석]카카오 기업정보(ft.재무제표, 코로나 언택트, 비대면 관련주 추천, 외국인 보유비중, 수익률, 손익계산서, 국내주식종목)

by 하늘달별님 2021. 1. 22.
728x90
반응형

카카오 기업정보
언택트 경제 속 급성장

카카오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 운영을 바탕으로 성장하였음. 카카오톡을 중심으로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편익을 제공함.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을 선보임.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5% 증가, 영업이익은 140.7% 증가, 당기순이익은 182.6% 증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로 언택트에 기반한 재택근무가 늘어나며 비대면 경제가 급성장함. 이 트렌드에 수혜를 입어 동사 실적이 가파르게 향상됨. 비대면 경제의 성장과 4차 산업혁명에 힙임어 지속 성장이 기대됨. 단, 극심한 경쟁상태인 금융투자업에서의 카카오페이증권의 방향성은 유의점.

 

카카오 주가추이

카카오는 20년초 20만원이 안되는 주가였지만 현재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즉 비대면 관련주로 40만원대로 급상승했다. 아직까지 코로나 언택트 관련주중 국내주식에서는 추천할만한 종목으로 지속적인 호재가 예상된다.

 

카카오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카카오 주식의 외국인보유비중은 30%를 유지하고 있으며 32%에서 34%로 소폭상승하며 외국인에게도 기대를 보이며 매수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상대수익률

카카오는 코스피지수와 코스피 서비스업 주가와 비교했을때 175%로 굉장히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카카오는 네이버와 함께 인터넷 관련주며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관련주로 굉장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으로 대표되는 인터넷 서비스업은 세계시장진출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손익계산서

카카오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재무상태표

카카오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카카오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현금흐름표

카카오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수 있다.

 

카카오는 투자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속하고 있으며 영업활동도 꾸준히 증가시키며 회사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투자지표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마지막으로 카카오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