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 및 분석]SK바이오팜 기업정보(ft.재무제표, 바이오 관련주 추천, 외국인 보유비중, 수익률, 손익계산서, 국내주식종목 추천)

by 하늘달별님 2021. 1. 20.
728x90
반응형

SK바이오팜 기업정보
선도적 기술력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SK바이오팜은 신약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며, 세노바메이트 및 솔리암페톨의 신약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통증, 희귀 뇌질환 및 수면질환 관련 신규 물질 발굴을 진행. 동사는 주로 합성의약품 신약을 연구 개발 하고 있으며, 일부(Carisbamate)는 미 FD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됨. 기술수출하여 미국에서 신약 출시된 솔리암페톨과, FDA가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한 카리스바메이트 등 CNS 파이프라인과 다수의 신약후보물질을 보유.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2% 감소, 영업손실은 1305.4% 증가, 당기순손실은 925.9% 증가. 신약 세노바메이트의 유럽지역 기술수출(2019년 2월)과 NDA 승인(2019년 11월) 및 출시(2020년 5월, XCOPRI®), 일본지역 기술수출(2020년 10월)을 함.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직접 판매를 위하여 2016년부터 미국 시장 직접 판매 상업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임.

SK바이오팜의 매출정보는 아직 공개된것이 없어 향후 재 확인필요합니다.

 

SK바이오팜 주가추이

SK바이오팜의 주가 추이는 처음 상장된 7월 18만원대를 호가했고 오름새와 내림새가 있었지만 현재 14만원대를 유지하며 선방하고 있습니다.

 

향후 실적이 나온다면 더욱 기대가 되는 바이오관련주입니다.

 

SK바이오팜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SK바이오팜의 주식보유비중은 2~3%를 유지하다 현재 4%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상장이 된지 얼마 안된 종목으로 아직까지는 외국인 보유비중이 없어 국내시장에서 가격이 움직인다고 보시면됩니다.

 

SK바이오팜 상대수익률

SK바이오팜은 코스피 종목중에 서비스업에 들어갑니다. 코스피의 그래프와 비교했을대도 처음 상장됬을때의 인기는 사르라들고 현재 실제 가격을 찾는중이라고 생각하면될 것 같습니다.

 

SK바이오팜 손익계산서

SK바이오팜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바이오팜 재무상태표

SK바이오팜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SK바이오팜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SK바이오팜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SK바이오팜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장된지 얼마안된 주식이라 투자지표를 보기에는 아직 애매한 면이 있습니다.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