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 및 분석]셀트리온 기업정보(ft.재무제표, 바이오 관련주,주가, 외국인 보유비중, 수익률,손익계산서, 국내주식종목 추천)

by 하늘달별님 2021. 1. 14.
728x90
반응형

셀트리온 기업정보

시장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

셀트리온은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음.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 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 공장 신설 예정.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 받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1% 증가, 영업이익은 107.4% 증가, 당기순이익은 104.2% 증가. 바이오 시밀러 제품의 해외시장 확보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1.1% 성장하였으며 영업이익도 107.4% 크게 증가하였음. 현재 해외 소재의 CMO 업체를 활용하여 총 80,000L 규모의 위탁생산 Capacity를 확보하였으며, CMO를 포함하여 총 270,000L의 생산 설비를 갖추었음.

 

셀트리온 주가추이

셀트리온의 주가 추이는 20년 1월 10만 원대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40만원대를 넘보며 바이오주 대표주로 떠올랐습니다.

 

지속 우상향을 하고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더불어 바이오 대장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셀트리온의 주식 외국인 보유비중은 20%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10%대인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비교하여 많은 외국인 보유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때문에 하락장이 올 때는 많은 지수가 하락하는 특징도 있습니다.

 

셀트리온 상대수익률

셀트리온의 상대수익률은 바이오주의 대장주 노릇을 삼성바이오와함게 하기 때문에 코스피 의약품주와 유사한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손익계산서

셀트리온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트리온 재무상태표

셀트리온의 재무상태표로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 부채비율 등이 보이고 있고 투자를 하기 전에 재무상태표는 꼭 확인해 봐야 합니다.

 

셀트리온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셀트리온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