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미국 주식투자]미국주식 어플 (ft.미국 주식 수수료, 해외주식, 키움증권 영웅문 S 글로벌 사용법)

by 하늘달별님 2020. 11. 25.
728x90
반응형

오늘은 미국주식같은 해외주식을 하기위해서 필수로 사용되고 있는 주식(증권)거래용 어플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많은 증권사가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어플들도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핫한 키움증권의 영웅문 S글로벌에 대한 사용법등 알아보겠습니다.

 

본인도 사용하고 있는 어플로 실제화면을 캡처하다보니 많은 화면을 저장하진 못했지만 기본적인 해외주식어플추천의 개념으로 보시면될 거같습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영웅문S글로벌은 다른 주식어플과 대비했을 때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 가장큰장점은 역시나 

 

수수료부분이 타 증권사보다 낮다는점이 있고, 초기회원가입자에게는 한정기간동안 추가 이벤트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을 하신분들에게 40불을 투자금으로 공짜로 나눠준다는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행사의 기간은 보통 2달이라고는 하지만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기때문에 급하게 하시지 않아도 언젠간 또 뜰거라는 생각은 듭니다.

본인도 위에 설명한 2가지때문에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을 시작했고 현재까지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음증권 영웅문S글로벌 어플을 실행하면 처음뜨는 화면입니다. 

 

화면은 사용자 지정으로 커스텀도 가능하니 원하시는 화면으로 설정하시면됩니다.

 

현재보이는 화면은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관심그룹으로 설정되어 있는 화면입니다.

현재 취급하고 있는 해외주식인 미국, 중국(상해,심천), 홍콩주식시장 거래의 수수료는 0.1%로 형성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주식을 하다보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주식잔고에 대해 지속적으로 체크하면서 궁금증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해외주식은 해당나라 환율으로 적용하는등의 변수가 있기 때입니다.

 

이에 용어설명을 잘 읽어보시고 그중에서도

 

해외주식할때 꼭알아야 될 원화추정자산, 평가손인, 실현손익, 수익률, 매입금액, 평가금액, 매입가, 수수료, 세금등 아래쪽에 나와있는 설명을 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해깔릴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은 좀더 공부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