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 및 분석]삼성전자 기업정보(ft.재무제표, 매출 비중 추이,주가 추이, 외국인 보유비중, 상대 수익률,손익계산서, 국내주식종목 추천)

by 하늘달별님 2021. 1. 13.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기업소개 
분기 매출 67조원 신기록 달성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총괄, Harman 등 244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임.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음.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쉬, 모바일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됨.

스마트폰과 가전 등 세트 사업에서 코로나19로 억눌린 수요가 폭발하고, 주력인 반도체 사업에서 중국 화웨이 제재에 따른 선주문 효과가 3분기 호실적을 이끔. 투자부진으로 2021년 실리콘 웨이퍼 공급 증가는 제한적일 전망이지만, 모바일, 서버 수요가 강세를 보여 D램 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됨. 3분기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관계사에 대한 지분법이익으로 전년동기 대비 47.4% 증가한 3,725억원을 거둠.

 

삼성전자 주가추이

삼성전자 주가는 20년 10월 6만원대에서 정체를 보이다 12월이됨으로써 8만선을 돌파했고 21년이되어 9만원을 돌파하며 10만전자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외국인 보유비중

국내주식의 외국인 보유비중 및 기관보유비중에 따라 주가변동이 심한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동학농민운동으로 인해 현재 삼성전자 주가는 외국인 보유비중이 상당지수 낮아진 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그만큼 동학 개미들이 많이 들어와 있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 상대수익률

삼성전자의 상대수익률은 보통 한국 대표 지수인 코스피(KOSPI)지수와 동일하게 간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이유는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이 굉장히 크기 때문이기 때문입니다.

 

21년 현재까지도 동이한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동학개미의 움직임에 의해 코스피 지수를 넘어서는 수익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사한 이유로 전기, 전자의 수익률도 함께 움직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삼성전자 손익계산서

삼성전자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당기순인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삼성전자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