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 및 분석]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정보(ft.재무제표, 매출 비중 추이,주가 추이, 외국인 보유비중, 상대 수익률,손익계산서, 국내주식종목 추천)

by 하늘달별님 2021. 1. 13.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기업소개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 성장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 동사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 중.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코로나 19로 인해 제약사들이 CMO에 수주를 주는 상황이 되면서 매출액은 크게 성장하였음. 그에 따라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1000%이상 크게 상승함. 3공장 가동률 상승에 따라 매출 증가와 원가율의 개선이 기대되므로 향후 영업이익이 계속 상승할 것이라 기대되고 있음.

 

삼성전자 주가추이

삼성바이로직스 주가는 20년 1월 40만원대에서 정체를 보이다 우상향으로 올랴 현재는 80만원대를 형상하며 2배정도 가주가상승을 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외국인 보유비중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외국인 보유비중은 10%대를 유지하고 있고 0.5%내외로 큰변동없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상대수익률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상대수익률은 역시나 바이오주의 대장주이자 추천주이기 때문에 코스피의 의약품 관련주를 이끌어간다고 할수 있습니다. 셀트리온과 함게 의약품시장 주가를 선두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와 비교한다면 의약품관련주는 많은 수익률을 냈다고도 할수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손익계산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당기순인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