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 및 분석]삼성물산 기업정보(ft.재무제표, 삼성승계 관련주, 외국인 보유비중, 수익률, 손익계산서, 국내주식종목 추천)

by 하늘달별님 2021. 1. 14.
728x90
반응형

삼성물산 기업정보

해외공사현장 재개와 상사부문의 호실적

2020년9월 현재 종속회사는 111개(국내 6, 해외 105)이며, 이 중 국내 상장사는 삼성바이오로직스임. 삼성전자 지분 5.0%와 삼성생명 지분 19.3%를 보유하고 있음. 1963년 제일모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5년 9월 삼성물산과 합병하면서 상호를 삼성물산으로 변경함. 사업부문은 건설부문, 상사부문(자원개발과 국제무역), 패션부문, 리조트부문(에버랜드, 골프장, 식자재유통 등), 바이오시밀러 사업 등으로 구분됨.

2020년 3분기 해외 공사 현장 재개와 상사부문의 예상 밖 실적으로 매출액은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영업이익은 예상치에 미치지 못함. 건설부문의 해외공사가 재개되면서 비용을 반영했기 때문에 영업이익이 감소했지만 향후 발주처와의 협상을 통해 도급증액이 가능할 전망임. 재무구조 개선과 지분법 대상 법인(바이오에피스, 한화종합화학)의 실적 개선, 건설부문의 일회성 손실 감소로 인해 영업외수지가 꾸준히 개선되고 있음.

 

삼성물산 주가추이

삼성물산의 주가 추이는 20년 1월 10만원대 초반으로 시작하여 유지하다 최근 삼성가의 지배구조 개편과 상속세등의 이슈, 마지막으로 삼성물산의 실적개선으로 현재 15만원상당으로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삼성물산의 주식 외국인 보유비중은 14%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대체적으로 10%대인 삼성가의 주식과 유사한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가의 지배구조등으로 조금은 늘어난 경향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

삼성물산 상대수익률

삼성물산은 유통업 관련주중 대장주로 유통업지수와 유사한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는 삼성가 지배구조 이슈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손익계산서

삼성물산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물산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삼성물산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