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 및 분석]SK하이닉스 기업정보(ft.재무제표, 반도체 관련주 추천, 외국인 보유비중, 수익률, 손익계산서, 국내주식종목 추천)

by 하늘달별님 2021. 1. 20.
728x90
반응형

SK하이닉스 기업정보
D램과 낸드플래시 모두 출하량 증가

1949년 국도건설로 설립되어 1983년 현대전자로 상호 변경했고, 2001년 하이닉스반도체를 거쳐 2012년 최대주주가 SK텔레콤으로 바뀌면서 SK하이닉스로 상호를 변경함. 주력 생산제품은 DRAM, 낸드플래쉬,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이며, 2007년부터 시스템LSI 분야인 CIS 사업에 재진출함. 2020년 10월 인텔의 NAND사업 양수를 결정함. 세계 반도체시장 점유율은 D램 29.4%, 낸드플래시 12.2%임.

최근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에도 3분기에도 1조원대 영업이익을 올리며 호실적을 기록함. D램과 낸드플래시 모두 출하량이 증가하면서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 미국의 제재를 앞둔 화웨이가 주문 물량을 크게 확대한 것도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됨. 4분기에도 모바일 시장의 계절적 수요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PC향 수요도 꾸준할 것으로 전망됨. 서버업체의 재고 감소 등으로 인해 메모리 가격 하락세가 둔화할 것으로 기대됨.

 

SK하이닉스 주가추이

sk

SK하이닉스의 주가추이는 10마년대를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하락을 보였다가 주식시장 반등과 함께 현재 13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sK

SK하이닉스의 주식 외국인 보유비중은 51%로 20년을 시작했으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48%까지 떨어졌다가 최근에 50%를 회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대장주중 하나로써 요즘 반도체 시장의 호황기를 같이 타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상대수익률

SK하이닉스는 전기,전자주에 속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반도체관련주의 선두주자 입니다. 삼성전자오 ㅏ더불어 코스피 시장의 수익률과 유사하지만 조금 미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강세로 인해 다소 힘이 빠진 모습이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손익계산서

SK하이닉스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하이닉스 재무상태표

SK하이닉스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SK하이닉스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SK하이닉스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SK하이닉스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