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미국 주식투자]개장시간과 프리마켓, 에프터마켓알아보기 (ft.미국 주식, 프리장거래가능 증권사,썸머타임)

by 하늘달별님 2020. 9. 2.
728x90
반응형

최근 미국과 한국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수많은 나라가 저금리 정책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경기 부양정책중하나인데요, 이런상황에서 언론에서 말하는 '동학개미'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학개미'와 맘먹는 '서학개미'들도 저금리정책과 더불어 테슬라나 애플의 액면분할로 인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데, 오늘은 한국에서도 가능한 '서학개미'가 되는 길, 미국주식을 하기위한 기초중에 기초인 개장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알고 개시겠지만 미국시간은 기본적으로 지역마다 다르게 시간이 측정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서부인 LA부근과 미국 동부인 뉴욕은 몇시간의 시간차를 내는등 미국내에서도 시간차가 존재하죠

위의 그림처럼 기본적으로 3시간차이를 나타내는데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PM을 나타내는게 미국 서부시간(Pacific Time Zone)

2PM을 나타내는게 미국 마운틴타임 (Mountain Time Zone)

3PM을 나타내는게 미국 중부시간(Central Time Zone)

4PM을 나타내는게 미국 동부시간(Eastern Time Zone)

 

미국 시간 차이는 이만 줄이고, 미국주식은 이 시간에서 미국 동부시간(ET)을 기준으로 하는 것을 알아두면된다

 

아마도 세계금융의 중심인 뉴욕이 있는 지역인 동부를 기준으로 하는 것으며, 미국시간인 또하나 특이한것은 썸머타임제가 있다는것입니다. (유럽은 21년부터 없앤다고 하는데 미국은 아직인가..)

 

아래 그 시간차이를 쉽게 알아보기위해 표를 하나 가지고 왔는데요, 미국은 3/10이후를 기점으로 1시간이 빨라지는 제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썸머타임인 현재 (9월) 기준으로 미국주식시장 개장시간을 알아보면 일단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미국주식시장 개장시간

프리마켓(Pre Market) : 17:00 ~ 22:30

정규시간 : 22:30 ~ 05:00

에프터마켓(After Market) : 05:00 ~ 09:00

 

한국과는 다른점이 프리마켓과 에프터 마켓이라는 것이 굉장히 길게 유지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국의 시간외 장은 30분정도 남짓)

이렇듯 미국주식의 장은 굉장히 오랜시간이 열리지만 중요한것은 한국에서 거래할수 있는 장들은 정해져 있다는 것이다.

 

이런 주식개장시간의 거래는 증권사의 재량이지만 공통적인 것은 에프터 마켓을 못한다는 것이고,

 

정규시간은 무조건 보장, 프리마켓은 증권사마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미국주식의 특징중하나로 보면 실적발표에 따라 주식이 굉장히 많이 유동하는데 그 유동성 좋은 시간이 바로 프리마켓이라고 할수 있다. 

 

이점유의하고 프리마켓을 하는 증권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증권사를 알아보지 않았지만 키움증권이 요즘 미국 등 해외주식을 밀면서 이벤트도 뿌리고 있고 프리마켓도 하니 추천드리는 증권사입니다.

 

 

또한 미국주식은 상한가가 없기 때문에 긴 거래시간으로 인해 조정이 될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금리시대에 움직이는 개인투자자분들 미국시장도 관심한번 가져보는 것도 좋은 기회일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모두 좋은 투자하셔서 익절하시고 부자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