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분석]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업정보(ft.재무제표, 방산,자율주행 관련주 추천, 외국인 보유비중, 수익률, 손익계산서)

by 하늘달별님 2021. 1. 23.
728x90
반응형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업정보
전방 산업 부진에도 일부 개선세 시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는 사업임.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감소, 영업이익은 28.9% 증가, 당기순이익은 47.8% 감소. 자회사인 한화디펜스와 한화시스템 등 방산분야의 수출이 실적을 견인했으나, 글로벌 항공수요의 감소로 전체 매출은 소폭 감소하였음. 글로벌 항공산업이 2·4분기를 바닥으로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안정적인 방산부문 매출과 함께 민수사업들의 수익성 향상으로 내년 꾸준한 사업 성장이 기대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추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상장된지 오래된 전통있는회사인 만큼 방산업계에서는 대장주노릇을 하고 있는 종목이다.

3만원대를 시작으로 코로나로 인해 다소 주가하락이 있었지만 최근 자율주행과 엔진산업의 기대로 4만원대를 웃도는 주가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테슬라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관련주 이며 독보적인 방산과 비행기산업 엔진개발로 향후 호재도 예상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식의 외국인보유비중은 10~20%를 유지하고 있으며 주가가 오르면서 외국인보유비중이 점점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대수익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코스피지수와 코스피 운수장비주 주가와 비교했을때 13%로 약세를 보이는 듯합니다.

 

하지만 운수장비종목에는 자동차분야도 함께포함되어 있어 참고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방산업계나 다른 특수장비(비행기등) 분야와 비교하면 더욱 신뢰성있는 자료가 될것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손익계산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재무상태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금흐름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수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투자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속하고 있으며 영업활동도 꾸준히 증가시키며 회사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