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분석]신풍제약 기업정보(ft.재무제표, 바이오,코로나치료제관련주 추천, 외국인 보유비중, 수익률, 손익계산서, 주가전망, 실적)

by 하늘달별님 2021. 1. 26.
728x90
반응형

신풍제약 기업정보
코로나19 치료제 부각

신풍제약은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하였으며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임. 경쟁력 강화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증가, 영업이익은 13.3% 감소, 당기순이익은 7.6% 증가.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나 원가의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음. 이자비용 감소 등으로 당기순이익은 증가세를 기록함. 자체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로 주목받고 있음. 한국 식약처로부터 임상 2상 승인을 받고 임상을 진행 중임.

신풍제약 주가추이


코로나 이후로 추천주나 관련주로 핫했던 주였던 신풍제약은 코로나 전에는 만원이하대의 종목이었지만 코로나 이후로20만원 고점을 2번이나 찍엇고 현재는 좀 떨어져 9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종목이지만 코로나 치료제개발로 인해 항상 주목받고 있고 관련주로 선정되어 있는 신풍제약종목입니다.

코로나 치료제관련 경쟁사주는 광동제약과 부광약품주식회사등입니다.

신풍제약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신풍제약주는 외국인보유비중이 5%이하대였지만 코로나로 인해 약 10%로 높아졌습니다.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코로나 치료제관련된 주가상승과 함께 같은 맥락을 보인다고 보여지고 지속적으로 관심있게 봐야야 할 것 같습니다.

신풍제약 상대수익률


신풍제약은 코스피지수와 코스피 의약품주 주가와 비교했을때 약 1200%로 굉장한 수익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코로나 치료제개발로 인한 것이고 현재는 미래가치를 반영한 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신풍제약 손익계산서


신풍제약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풍제약 재무상태표


신풍제약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신풍제약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신풍제약 현금흐름표


신풍제약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신풍제약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신풍제약(코로나치료제관련주)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