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분석]한화솔루션 기업정보(ft.재무제표, 신재생에너지,태양광소재관련주 추천, 외국인 보유비중, 수익률, 손익계산서, 국내주식추천

by 하늘달별님 2021. 2. 11.
728x90
반응형

한화솔루션 기업정보
원가 하락에 따른 수익성 개선

동사는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여 1974년 4월 한양화학지주(주)를 설립하였으며 1974년 6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2020년 1월 사명을 변경하였음. 가성소다, PVC, LLDPE 등의 합성수지 및 기타 석유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경영효율성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를 흡수합병할 예정임.

한화솔루션 매출비중추이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감소, 영업이익은 28.3% 증가, 당기순이익은 57.1% 증가.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나 주요 원재료인 에틸렌, 프로필렌 등의 단가가 인하되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음. 태양광 부문은 신재생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으며, 정부 주도의 그린뉴딜 핵심 분야이기도 함. 이에 따른 태양광 소재 /신기술 연구개발과 외형 성장이 기대됨.

한화솔루션 주가추이

한국솔루션주가는 신재생에너지관련주로 태앙광산업 호재예상으로 현재 2만원대에서 5만원대로 지속해서 우상향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화솔루션 외국인보유비중

한화솔루션 종목의 외국인 보유비중은 20퍼센트로 준수한 종목입니다. 역시나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한화솔루션 상대수익률

한화솔루션은 코스피 화학관련주중에서도 200프로 상대수익률로 굉장한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손익계산서

한화솔루션은 잠시주춤했던 18년을 제외하고 점점 성장하는 기조를 보여 증가하능 매출액을 볼수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솔루션 재무상태표

한화솔루션의 자본과 부채, 자본등을 한눈에 볼수 있는 재무상태표입니다.

한화솔루션 현금흐름표

한화솔루션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한화솔루션의 투자지표로(신재생에너지 태양광관련주)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