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 및 분석]DB하이텍 기업정보,주가(ft.재무제표, 반도체 관련주 추천, 실적발표, 수익률, 손익계산서, 국내주식종목 추천)

by 하늘달별님 2021. 2. 16.
728x90
반응형

DB하이텍 기업정보
8인치 파운드리에 대한 수요 증가

DB그룹(동부그룹)의 주요계열사인 DB하이텍(동부하이텍)는 1953년 4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파운드리)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Brand 사업을 운영하고 있음. 부천(FAB1)과 상우(FAB2) 두 곳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해외 영업을 위해 미국법인 및 대만, 일본, 중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음.

 

사물인터넷(IoT)이 대중화되고 스마트폰의 기능이 상향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전력반도체, 센서 등 8인치 파운드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DB하이텍의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 전력반도체와 카메라이미지센서 등 다품종을 소량으로 생산하는 체제를 중심으로 한 경쟁력으로 사상최대의 실적을 거둠. 특히 30%대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달성함. 당분간 견조한 수주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월 7천장 수준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함.

 

DB하이텍 주가추이

코로나 이후로 다소 주춤했지만 반도체관련주인 DB하이텍은 21년이 되면서 급등한 종목입니다.

DB하이텍은 현재 6만원대로 주가가 약 2배상승했고 고점을찍기도하며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DB하이텍의 목표주가는 7만원대를 형성하며 아직까지도 상승의 여지가 있습니다.

 

DB하이텍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DB하이텍 는 외국인보유비중이 40%에 육박하며 비중에 높은 종목이었지만 최근에는 약 20%로 낮아졌습니다.

 

반도체 관련주로 현재 가장 급등주 중 하나이지만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대장주와 같은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경쟁하는 구도입니다.

 

DB하이텍 상대수익률

DB하이텍은 코스피지수와 코스피 전기,전자 주가와 비교했을때 약 115%로 준수한 수익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반도체 관련주 전반적으로 급등한 상태라 상대수익율로 보면 낮게 보일수 있습니다만 미래가치를 상당부분 방영한 주가입니다.

 

DB하이텍 손익계산서

DB하이텍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B하이텍 재무상태표

DB하이텍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DB하이텍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DB하이텍 현금흐름표

DB하이텍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영업, 투자, 재무동을 확인하고 미래가치를 충분히 파악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DB하이텍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DB하이텍(반도체 관련주)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