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 및 분석]HMM 기업정보,주가(ft.전망, 매각, 목표주가, 실적발표, 2분기 실적발표, 배당금, 산업은행, 공매도)

by 하늘달별님 2021. 7. 4.
728x90
반응형

 

HMM(에이치엠엠) 기업정보
수익성 개선에 매진하는 HMM

 

대한민국의 대형 해운해사로 사명 변경 이전의 명칭인 현대상선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기업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때 현대그룹의 주요 계열사 중 하나였으나, 2016년 해운업의 전반적인 침체에 따른 워크아웃으로 현대그룹에서 분리된 이후 한국산업은행이 채권 출자전환으로 대주주가 되어 경영권을 갖고 있다. 따라서 현재는 범 현대가와는 아무 관련이 없는 산업은행 대주주체계의 회사라고 할수 있습니다.

국내 2위 규모의 해운 회사였으나, 기존의 1위였던 한진해운이 2017년 파산하면서 자연스레 국내 1위 및 한국 대표 해운 회사 자리에 올랐다. 전 세계 해운사 중에선 8위의 규모이며 100여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괄하는 항로망과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을 갖췄습니다. 

 

HMM(에이치엠엠) 매출 비중추이

HMM은 과거 현대해성의 영어이름이 Hyundai Merchant Marine의 약자로 외국에서 흔히 불려졌지만 현재는 현대과와는 결별하여 HMM고유의 단어로 자리매김하여 불리고있습니다.

 

2010년 2월 국내 업계 최초로 AEO(공인 경제 운영자) 인증 AA등급을 획득하였고, 6월에 부산신항 터미널을 개장하였다. 주요 사업은 ① 해상화물 운송사업, 해상화물 운송주선업 ② 해운중개업, 해운대리점업 ③ 선박대여업, 선박관리업 및 안전관리 대행업 ④ 무역업 ⑤ 항구 및 기타 해상터미널 시설 운영업 등이다.

 

HMM(에이치엠엠) 주가추이

코로나의 영향으로 현재 원재료값전쟁과 관련해서 해운업의 주가가 굉장히 급등했는데 HMM이 이중 가장 핫한 종목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현재 5만원대로 주가가 약 2배이상 상승했고 고점을찍기도하며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HMM의 주가전망을 보면 목표주가가 현재 6만원대를 형성하며 아직까지도 상승의 여지가 있습니다.

 

HMM(에이치엠엠)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HMM의 외국인보유비중은 10%이하로 낮은 보유비중을 차지했지만 현재는 약 13%로 조금 회복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운업관련주로 현재 가장 급등주 중 하나이지만 성장성이나 수급성이 낮기 때문에 면밀한 검토후 주가전망을 예측해보아야 하겠습니다. 

 

HMM(에이치엠엠) 상대수익률

HMM은 코스피지수와 코스피 운수창고주가와 비교했을때 약 1000%로 굉장한 수익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운수업의 활발한 시장과 수익성 개선이 되어 앞으로 매 실적발표가 기되되는 기업입니다.

 

HMM(에이치엠엠) 손익계산서

HMM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에는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이 85%가 증가하였고, 영업이익 흑자전화느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등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해왔고 2분기 실적발표일도 모든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에 따른 배당금도 모든 주주들이 기다리고 있겠지요.

 

HMM(에이치엠엠) 재무상태표

HMM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HMM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HMM은 현재 재무개선에 굉장히 공을 들이고 있는 상황이라 점점 나아지는 재무상태표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HMM(에이치엠엠) 현금흐름표

HMM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영업, 투자, 재무동을 확인하고 미래가치를 충분히 파악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경쟁사인 팬오션과 흥하해운, 대한해운등과 비교해서도 비교하며 투자하시면 더욱 바람직한 주가전망을 예측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HMM(에이치엠엠)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HMM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분기를 포함한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 2분기의 신조선 8척의 투입을 통해 추가적인 원가구조 개선 및 집하 증대를 도모하고 있기 때문에 흑자를 유지할 가능성이 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