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분석]효성티앤씨 기업정보(ft.전망, 매각, 목표주가, 실적발표, 2분기 실적발표, 배당금, 공장, 공매도, 주가)

by 하늘달별님 2021. 7. 4.
728x90
반응형

효성티앤씨 기업정보
수출환경 위축에 따른 영향 불가피하나 최대실적 달성


효성의 인적분할에 따라 18년 6월 설립, 7월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했으며 섬유/무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효성 티앤씨는 섬유사업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이론원사 등을 생산. 무역 사업부문에서는 철강 및 화학 분야를 중심으로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조석래 아들인 조현준 회장이 현재까지 회장직으로 되어있고 젋은 CEO로써 회사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효성 티앤씨의 공장은 구미공장이 메인본거지로 수십년의 섬유생산 노하우를 갖고 풀생산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매출 비중추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이익은 214.4% 증가, 당기순이익은 577.7% 증가. 시황 변화에 따른 수요의 변화는 있으나 섬유 산업은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 특히 최근 애슬레저 트렌드에서 비롯된 캐쥬얼웨어, 스포츠웨어 등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 메이커의 자체 해외영업망 확대를 통한 직수출이 증가함에 따라 수출의 상사 의존도는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효성티앤씨 주가추이

현재 주식시작에서 효성그룹의 주가는 황제주식 종목으로 등극하며 굉장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90만원대로 주가가 약 5배이상 상승했고 21년들면서 매월 10만원씩 오르며 무서운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추천종목입니다. 효성티앤씨는 이렇게 많이 올랐지만 목표주가가 100만원을 웃돌며 아직까지도 상승의 여지가 있어 않은 사람들이 포트폴리오에 담겨져 있는 종목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효성티앤씨의 외국인보유비중은 10%대로 준수한 보유비중을 유지했다가 시가총액이 오르는것에 비례해서 현재는 20%를 넘는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프에서 보이듯이 외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주가 상승을 유지하고 있지만 아직도 저평가 되었다는 많은 뉴스들은 아직도 추천종목으로 추가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판덱스의 호황으로 현재 가장 급등주 중 하나로 긍정적으로 주가전망을 예측해보아야 하겠습니다. 

 

효성티앤씨 상대수익률

효성티앤씨은 코스피지수와 코스피 화학주가와 비교했을때 약 700%로 굉장한 수익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효성티앤씨의 주력사업인 스판덱스 수요증가에 따른 시황강세가 지속되어 매 실적발표가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많은 언론들은 효성티앤씨의 공매도 영향성이 크게 적용되지 않은 종목으로 추천 종목으로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종목입니다.

 

효성티앤씨 손익계산서

효성티앤씨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효성티앤씨의 올해 영업이익은 1조 1,7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7% 성장이 예상되며 스판덱스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283% 증가한 1조 400억 원으로 실적 성장을 견인할 전망입니다. 이에 따른 2분기 실적발표에 따른 배당금도 모든 주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재무상태표

효성티앤씨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효성티앤씨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현재 부채비율이 줄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업체로 경재업체와 점유율차이도 크고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효성티앤씨의 재무상태표는 더욱 개선될것 이라고 전망됩니다.

 

효성티앤씨 현금흐름표

효성티앤씨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영업, 투자, 재무동을 확인하고 미래가치를 충분히 파악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효성 티앤씨의 경쟁사는 모두 해외업체로 Zhejiang Huafeng, Xinxiang Chemical fiber등 특히 중국업체가 유명하니 이 업체와도 비교하면서 앞으로의 전망을 예측해보고 투자하시면 더욱 바람직한 주가전망을 예측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효성티앤씨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효성 티앤씨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분기를 포함한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 1분기의 영업이익이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고 중국의 스판덱스 가격도 올라가고 있는 등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기 때문에 흑자를 유지할 가능성이 크게 보고 있고 배당금 또한 기대되고 있습니다.

 

보통 주식 2분기 실적발표일은 보통 7월 마지막주금요일에 공시하는 경우가 많으니 실적발표전까지 차근히 주가전망등에 대해서 검토하여 모두 성투하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