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두산중공업 기업정보(ft.주가, 목표주가, 합병, 주가전망, 인수, 배당금, 공매도, 유상증자, 매수청구, 두산인프라코어)

by 하늘달별님 2021. 7. 7.
728x90
반응형

두산중공업 기업정보

구조조정 및 자산매각에 따른 수익성 대폭 강화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됨.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임.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임.

 

두산중공업 매출 비중 추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558.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를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은 대폭으로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함.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중.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

 

두산중공업 주가추이

두산중공업주가는 세계적인 원재료가격 상승과 더불어 현재 2만5천원대를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동월대비 약 2배가 넘는 상승을 보이고 있는 추천종목입니다.
한화솔류션의 목표주가는 현재 모멘텀의 영향으로 매수와 매도 양쪽의 투자의견을 내고 있어 주가전망은 면밀하게 따져봐야할 여지가 잇습니다. 

 

두산중공업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두산중공업의 외국인보유비중은 한때 15%대를 육박했지만 현재는 공매도세로 인해 7%대까지 빠진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가총액은 상승기에 있고 역대 종가 최고치로 마감하면서 순매수가 강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최근에 두산그룹주가 전체적으로 오르내리락하는 경향도 보이는데 두산중공업과 함께 두산 퓨얼셀과 두산밥캣 및 두산등도 함께 움직이고 있다.

 

두산중공업 상대수익률

두산중공업은 코스피지수와 코스피 기계주가와 비교했을때 약 120%로 나쁘지 않은 수익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두산인프라코어 주식은 현재 거래정지상태에 있으며 사업회사와 투자회사로 분할되고 투자회사는 두산중공업과 합병될 예정이다. 재상장일은 7월 21일로 정해졌다.


하지만 두산중공업의 공매도 강세가 보이는 장이 있기때문에 투자에 있어서 적기에 잘 매수/매도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공매도 과열종목에 지정될 경우는 다음 거래일에 공매도가 제한됩니다.)

 

두산중공업 손익계산서

두산중공업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산중공업은 해외 기자재 기업이 주도하는 글로벌 해상풍력시장에서 내년까지 한국형 저풍속 8㎿급 풍력발전기 실증을 완료하고 오는 2025년까지 남동발전과 국산 부유식 해상풍력 시스템 개발 중이어서 이에 따른 장기적인 호재가 예상되니 향후의 손익에 대해서도 지켜볼필요가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재무상태표

두산중공업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한화솔루션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최근 두산그룹의 지주사 두산은 전보다 개선된 신용등급(BBB/안정적)으로 107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하였고 전액 채무상환자금에 활용할 예정입니다.이에 다른 신용평가사들은 자산매각에 따른 영업기반 축소에도 양호한 수익성을 유지할 전망이라고 평가했고  경영개선안을 통해 계열위험도 완화됐다면서 두산의 신용등급을 한계단 올렸습니다.

 

두산중공업 현금흐름표

 

두산중공업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영업, 투자, 재무동을 확인하고 미래가치를 충분히 파악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두산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두산중공업 살리기는 분할·매각 등의 기업재편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도달했으며 두산중공업과 두산인프라코어 분할합병 후 두산중공업 자회사가 된 두산밥캣이 두산으로부터 오는 8일 지게차 사업(두산산업차량주식회사)을 양수하고 두산중공업은 대주주 증여 및 두산 현물출자로 받은 두산퓨얼셀과 함께 두산밥캣으로부터 새로운 수익창출 구조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두산중공업 자체적으로도 구조조정이 성과를 내며 1분기 영업흑자 전환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두산중공업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분기를 포함한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두산그룹은 자산매각과 구조조정이라는 아픔을 통해 미래 성장의 기회를 보고 있기 때문에 흑자전환 및 매출액에 다른 배당금 또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럼 주가전망등에 대해서 면밀히 검토하여 모두 성투하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