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국내주식 추천,분석]한화솔루션 기업정보(ft.한화큐셀, 전망, 유산증자, 목표주가, 2분기 실적발표, 배당금, 공장, 공매도, 주가, 태양광)

by 하늘달별님 2021. 7. 5.
728x90
반응형

한화솔루션 기업정보
매출 성장 및 수익성 개선

동사는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월 한화케미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통합하며 사명을 변경함.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됨. 2021년 4월 경영효율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유통 서비스)와 한화도시개발(부동산 개발 사업)을 흡수합병함.

한화솔루션 매출비중 추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52.3% 증가, 당기순이익은 496.7% 증가. 태양광 부문이 전년동기 대비 적자전환하였으나 원료 부문의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이 개선되었음. 이는 원료부문 원재료 가격 상승보다 제품 가격 상승이 더욱 컸기 때문임. 태양광 부문은 신재생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어 태양광 소재 /신기술 연구개발과 외형 성장이 기대됨. 케미칼부문은 PVC(폴리염화비닐), LDPE(저밀도 폴리에틸렌), LLDPE(선형 저밀도 폴리에틸렌), CA(염소·가성소다)를 국내 최초로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각종 산업의 기반이 되는 기초 화학 제품을 생산해 온 종합 화학 회사다.

한화솔루션 주가추이

현재 주식시작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더불어 저평가주로 뜨고 있는 한화그룹관련 종목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의 주가는 현재 5만원대로 작년 동월대비 2배가 넘는 상승을 보이고 있는 추천종목입니다.
한화솔류션의 목표주가는 현재 6~7만원의 투자의견을 내고 있어 주가전망은 상승여지는 있는 종목입니다.

한화솔루션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한화솔루션의 외국인보유비중은 한때 20%대를 넘어셨지만 최근 17%까지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시가총액은 주가에 다라 오르며 추가 성장을 바라볼수 있는 주식종목입니다. 특히 한화솔루션의 자회사에서 전개하고 있는 태양광사업은 현재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화솔루션 상대수익률

한화솔루션은 코스피지수와 코스피 화학주가와 비교했을때 약 250%로 준수한 수익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한화솔루션의 그린에너지부문인 한화큐셀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가정용에너지 시장을 선도하여 탄소 배출량에 대한 제로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한화솔루션은 공매도가 대폭늘어 주가가 잠시 하락하고 있는 상황인데 아직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되지는 않아 조금더 지켜보며 주가를 전망해야될것입니다.
(참고로 공매도 과열종목에 지정될 경우는 다음 거래일에 공매도가 제한됩니다.)

한화솔루션 손익계산서

한화솔루션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등이 모두 나타나 있으니 투자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솔루션의 2분기 예상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7000억원, 2700억원 규모로 추정되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 110% 가량 높은 것으로, 케미칼부문이 295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는 등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2분기 실적발표에 따른 배당금도 모든주주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실적발표일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나 점점 다고오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재무상태표

한화솔루션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한화솔루션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한화그룹은 현재 삼성그룹이 보유한 한화종합화학 지분을 매입하기로 한 가운데 자금조달에 관심이 쏠리고있습니다. 최근 1조30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단행한 한화솔루션은 재무구조 개선과 현금성자산을 늘려 재무융통성이 확대된 반면 몇 년 새 차입 부담이 늘어난 한화에너지의 경우 재무여력이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다.

한화솔루션 현금흐름표

한화솔루션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영업, 투자, 재무동을 확인하고 미래가치를 충분히 파악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솔루션의 경쟁업체는 태양광업체의 중국업체들로 업종에 대한 시세와 경쟁에대해 비교하면서 앞으로의 전망을 예측해보고 투자하시면 더욱 바람직한 주가전망을 예측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한화솔루션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한화솔루션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분기를 포함한 분기별 실적을 챙겨보면서 향후 매수/매도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한화그룹에서 노리고 있는 글로벌 그린에너지 시작에서 기존 태양광사업을 확장하고 향후 수소에너지까지 바라보며 미래 성장의 기회를 보고 있기 때문에 배당금 또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럼 주가전망등에 대해서 면밀히 검토하여 모두 성투하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