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에코프로비엠, 2차전지의 3대장 삼성SDI, SK이노베이션과의 협력관계 및 K-배터리 전략 수혜주의 주가 방향은.

by 하늘달별님 2021. 7. 25.
728x90
반응형

 

에코프로비엠은 최근 K-배터리 강세속에 단영 돋보이는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종목으로 2차정지회사인 SK이노베이션과 삼성SDI를 주 고객사로 둔 양극재 일관 생산체계를 갖춘 회사입니다.

오늘은 실적마져도 호실적을 거두고 있는 에코프로비엠 주가 및 유상증자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기업소개

EV용 양극재 매출 확대로 인한 실적 증가 및 K배터리산업의 호재종목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되었습니다.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9개의 국내 계열회사가 있으며, 상장사는 1개사, 비상장사는 8개사입니다.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중심으로 사업 재편을 한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고 테슬라사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에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 중인 회사입니다.

에코프로비엠 매출 비중 추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102.2% 증가, 당기순이익은 68.5% 증가. 과거에는 삼성SDI향 매출 비중이 95% 이상으로 압도적이었으나 2020년 2분기부터 가동된 CAM5 1만톤 NCM 라인의 SK이노베이션향 매출이 급증. 또한 EV 향 생산 물량 확대와 함께 CAM5 신공장 NCM 라인 가동률 정상화에 따른 고정비 부담 감소로 예상보다 큰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발생했습니다.

반응형

에코프로비엠 주가추이

에코프로비엠의 주가는 현재까지 큰 조정없이 우상향을 보이고 있고 21년 6월에 들어가면서 지속 상승하여 현재 27만원의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공매도가 다소 진행되어 다소 조정되어 있지만 공매도 과열종목에 지정되지 않을 정도로 조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분기 호실적 및 3분기 역대 최대 마진이 예상되는 요즘, 증권가들의 투자 의견은 지속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에코프로 비엠의 시가 총액은 현재 주가상승에 따라 6조가까이로 늘어났고 외국인 보유비중은 기존 6%에서 현재 12%로 늘어난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실적개선 속도가 주가상승속도를 능가하는 밸류에이션으로 국내 양극재 업체중 가장 저평가되었다는 평편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6월부터는 외국인뿐만아니라 기관도 같이 순매수하면서 30%에 가까운 상승을 보인 종목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상대수익률

에코프로비엠은 코스닥 제조부문에서 90%에 가까운 상대수익률을 보이고 있고 특히 외국인들이 2차전지 소재주인 에코프로비엠에 몰리게 되면서 향후에도 기대기되는 종목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손익계산서

에코프로비엠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의 그래프로 나타낸 지표로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등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5공장 양그재 일관생산 체계의 완성이 숫자로 반영되고 있고 매년 우상향하는 매출액과 올해도 우상향이 예상되기 때문에 굉장히 경쟁력있고 매력있는 추천종목입니다.

728x90

에코프로비엠 재무상태표

에코프로비엠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에코프로비엠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에코프로 비엠의 모회사인 에코프로는 23일 기준으로 15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공지했고 이렇게 마련한 자금으로 종속회사인 에코프로비엠의 유산증자에 출자한 예정입니다. 

한편 증권가에서는 양대 핵심고객인 삼성 SDI와 SK이노베이션의 해외진출이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절절한 투자시점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현금흐름표

에코프로비엠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이 나타난 현금흐름표도 적절하게 참고하셔서 투자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에코프로비엠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에코프로비엠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 추진중인 k배터리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에코프로비엠은 향후 급증할 2차전지 생산수요를 커버하기 위해 여러 수혜들을 받을 가망성이 크고 관계사인 에코프로씨엔지를 통해 하반기부터 리사이클링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밸류체인 내지화를 통한 수혜도 기대할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한 연구원은 “Non-IT와 EV수요가 모두 견조하게 성장 중이고, 납품 중인 핵심 전기차 모델들이 전 분기 대비 20~30%씩 증산돼 ‘CAM5’ 가동률 상승에 기여했다”면서 “3분기부터는 ‘CAM5’ 2라인 NCA 물량이 본격화되면서 추가적인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며 에코프로비엠의 성장성을 고평가중인상황입니다.

 

이런 여러 이슈와 호재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모두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