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진원생명과학 최근 주가상승과 미래 주가 방향은

by 하늘달별님 2021. 8. 5.
728x90
반응형

 

진원생명과학 기업소개
DNA, RNA백신을 포함한 핵산기반 바이오의약품 개발로 생물의약품전문 연구개발을 통한 제약사업 확대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을 만큼 오래된 기업으로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분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이며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임상승인으로 주가상승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매출 비중 추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손실은 9% 증가, 당기순손실은 13.8% 감하였고. 제약 사업과 패브릭 사업 모두 적자를 시현중입니다. 제약분야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코로나19 백신 연구 및 임상비용 등 판관비 증가로 영업손실 증가하였고  2020년 4월에 미국 FDA에 코로나19 감염 방지 코 스프레이 치료제인 GLS-1200의 2상 임상시험을 승인 받고 현재 임상시험 진행중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추이

진원생명과학의 주가는 6월들어 큰 주가 변동이 있어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고 현재4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매도공세로 인해 조정을 받기도 했지만 8월현재 기준 4만 2천원의 주가를 유지하며 선순환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의 목표주가는 현재 많은 증권사에서 예상을 내놓지는 않았지만 안정성에 많은 점수를 주고 있고 경쟁사대비해서도 긍정적인 주가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반응형

진원생명과학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진원생명과학의 시가 총액은 주가상승에 따라 2조를 넘어서는 상승을 보이고 있고 외국인 보유비중도 10%대를 꾸준히 유지하며 매력적인 종목으로 최근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진원생명과학의 최고의학책임자인 조엘 메슬로 박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코 부위에 최초 감염돼 다량 복제된 후 다른 사람의 감염을 일으키게 된다"며 "이번 연구에서 GLS-5310의 피내와 비강내 접종 시 IgA 항체의 형성을 평가할 예정인데 IgA 항체는 코 점막내 면역을 담당하는 항체로 바이러스의 코 부위 초기 감염과 감염 이후의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한다고 알려졌다"고 말하며 진원생명과학의 향후 방향성에 기대를 갖게 만들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상대수익률

진원생명과학은 코스피 제조부문에서 400%에 가까운 상대수익률을 보이고 있고 코로나백신관련주중에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주로 향후 지속하여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 종목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손익계산서

진원생명과학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의 그래프로 나타낸 지표로 세부적으로는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등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재무상태표

진원생명과학의 자산, 부채, 자본, 자본금을 한눈에 볼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진원생며과학의 부채비율과 자본의 관계까지도 알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차세대 바이오 신약과 염증 치료 신약을 연구하고 개발하며 메르스, 지카, C형간염 등 신종 및 만성 감염병 질환 DNA백신의 글로벌 개발을 수행하고 있고, 기존 바이오 의약품을 개선한 DNA 기반 단백질의약품과 DNA 기반 단클론 항체의약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염증 치료 신약으로 축농증 치료제와 당뇨병성 신장 질환 치료제의 글로벌 개발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재무상태표의 변화도 관심있게 지켜보는게 좋은 투자의 지름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현금흐름표

진원생명과학의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이 나타난 현금흐름표도 적절하게 참고하셔서 투자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앞서 애기했듯이 현재 영업과 투자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변동이 클 예정이며  다국적 제약사 및 국내외 연구기관과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 기술에 투자하고 있고 차세대 신약개발에 매진하기 때문에 지속가능한 회사의 비전은 긍정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투자지표

마지막으로 진원생명과학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EV/EBIDA(에비따)등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진원생명과학이 꿈꾸는 백신고나련 글로벌기업으로 돋을수 있는지 찬찬히 살펴보며 오늘도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