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청주 일식집 점심특선으로 유명한 신시향방문 솔직리뷰!!

by 하늘달별님 2021. 7. 19.
728x90
반응형

청주 복대동에 위치한 일식집 신시향은 오랜시간 청주 복대동에서 영업을 해서 직장인들에게는 꽤 유명한 회 맛집으로,  점심특선도 판매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코스요리를 즐기기 위해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일식집에서 코스요리를 먹는 것은 가격이 상당히 부담되기 때문에 자주 찾지 못하지만, 점심특선을 이용한다면 그렇게 큰 부담없이 맛있는 일식요리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청주 일식집 신시향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농로 39 LK트리플렉스 A동 5층 (지번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124 5층)

 

청주 일식집 신시향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breaktime(3~5시), 일요일 휴무

신시향은 청주에서 고급 일식집에 속하기 때문에 입구에서부터 고급진 외관이 눈에 띕니다.

문을 열고 신시향 내부로 들어가면 대나무로 인테리어가 되있는 넓은 실내를 확인할수 있고 벽면 옆쪽에는 오픈형 주방이 있어 조리사님이 요리를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신시향에 가기전에 미리 청주 일식 맛집을 검색하고 갔기 때문에 주문은 미리 정해 놓은 런치스페셜 정식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골드정식으로 하려고 했지만 처음 방문했기 때문에 일단 실버정식으로 주문하여 맛보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2인에서 방문했지만 방을 내주셨고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어주셔서 편하게 식사를 할수 있었습니다. 방내부도 깔끔하고 분위기도 있어 일단 대만족!

주문을 마치고 기본 간장과 초장을 세팅하자 식전 죽과 미소시루가 나옵니다. 식전죽은 담백한 참기름을 넣어주셔서 부담없이 고소하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내장을 식전죽으로 촉촉하게 적셔주면 기본 스키다시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각종해산물과 샐러드가 먼저 나왔습니다.

(2인 기준으로 주문했기 때문에 양은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각종해산물은 소라, 꼴뚜기, 주꾸미, 조개관자 등이 나왔는데 일단 냄새가 안나서 만족스러웠고 대친 것들이었는데 질기지도 않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일식집 신시향 점심특선의 메인 메뉴 모듬 사시미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회 종류는 참치 흰살과 붉은살, 광어, 돔(?)이 나왔고 한명당 1~@점씩 먹을수 있는 양으로 제공이 되었습니다. 

점심특선중 골드정식은 사시미의 양이 좀더 많다고 하는데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골드정식을 주문해서 더 많은 양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회 자체의 맛은 일단 숙성화를 주시는데 잡내가 안나고 쫄깃한 것이 굉장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특히 참치도 고급부위는 아니지만 사르르 녹는것이 담백하고 단맛이 나며 풍미가 넘치는 맛이었습니다.

요기까지 먹을때까진 일단 청주 맛집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다고 느끼며 다음메뉴를 기다렸습니다.

다음메뉴로는 초밥이 나왔는데 청주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초밥집과 비교해 봤을 때는 사실 조금 맛이 떨어져서 살짝은 실망했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회자체는 괜찮으나 그날따라 밥이 조금 이상한건지... 초밥을 씹었을때 팡하고 터지는 밥알맛이 아니라 조금은 질은 느낌이었습니다.

초밥을 먹다보면 나머지 스끼다시를 내어주시는데 실버정식이지만 그 종류는 굉장히 다양했습니다.

간장으로 조려진 소라였던 것을 기억나는데 간장양념은 맛있었지만 조림정도가 약간 아쉬운 메뉴였습니다.

튀김 삼형제가 나오고 장어요리가 이어서 나오는데 스끼다시는 조금은 실망스러운 퀄리티였습니다. 

점심특선이고 다소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고 먹었지만은 개인적으로는 튀김갯수를 줄이고 퀄리티있는 튀김을 하나 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었습니다.

튀김 삼형제는 생선까스와 새우까스&치즈, 가장 별로였던 타코야끼(?)가 제공됩니다.

 

장어구이도 사실 가시가 많아 손이 안가서 다 남기고 말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식사가 제공되는데 소바와 알밥&매운탕중에 선택을 할수 있어 한가지씩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식사는 무난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알밥은 굉장히 달았고 메밀소바에서는 계피맛이 나서 한젓가락먹고 젓가락을 놓아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 계피향을 싫어하는 1인으로,,, 마지막식사가 마음에 들지않아 전반적으로 조금 실망스러웠다고 말할수 있는 식사였습니다..

하지만 청주 신시향 일식집은 실내가 굉장히 깔끔하고 방내부의 인테리어도 잘되있어 커플이나 가족식사를 하기에는 굉장히 좋은 식당입니다. 

 

점심특선중 메뉴의 반은 마음에 들었고 반은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기회가 있으면 다시한번 찾아서 먹어보고 싶을정도로 가게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신시향 일식집에는 야외 테라스도 있어 흡연자들에게도 편하게 담배를 필수 있는 그런 식당이니 이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전체메뉴와 메인메뉴인 해산물과 회는 마음에 들었지만 스끼다시와 식사가 별로였던 청주 일식집 신시향.

 

그래도 수많은 리뷰를 보면 청주 맛집으로 불리고 별점도 높은거 보니 기회가 있으면 다시 한번들려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코로나로 힘든 이시기에 모두 건강하시고 맛있는 식사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