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전주 전북대 학생들에게 오랜시간 사랑받았다는 길손네 닭볶음탕 맛집 솔직 방문기

by 하늘달별님 2021. 7. 22.
728x90
반응형

전라남도 전주에는 지방거점 대학교인 전북대가 위치하고 있고 전북대앞에는 학생들이 이용하는 수많은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전주 북대라고도 불리는 이 전북대 앞 거리에는 오랬동안 학생들에게 사랑 받는 음식점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이 중에서 오랜시간 전북대 학생들에게 닭볶음탕(닭도리탕) 맛집이라고 소문나있는 길손네를 방문한 리얼 솔직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전주 전북대 맛집 길손네 위치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21 (지번 : 덕진동1가 664-25)

전주 전북대 맛집 길손네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일요일 휴무 둘째,넷째주 정기휴무)

전주 북대 길손네 학사주점은 전북대에서 나와 사거리에서 오른쪽방향으로 고개를 돌리면 보일정도로 전북대에서 가꾸운 거리에 위치해 있고 학사주점이라고 하듯이 사실 주점의 개념으로 술안주를 반매하는 곳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식사도 하는 곳입니다.

전북대 길손네는 20년이상 운영한 곳으로 전북대의 터줏대감인데 주점이다보니 제육볶음, 두부김치, 오징어볶음, 파전등 술안주와 막거리 및 다양한 술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오래된 식당이기 때문에 모든 시설물들에 시간의 세월이 느껴지며 단점이라고 하면 좌석이 조금 좁아서 편한 식사를 할수 있는 식당은 아닙니다.

반응형

가장유명한 메뉴는 닭볶음탕으로 한마리에 22,000원 반마리에 1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할수 있습니다. 저희는 가볍게 먹기 위해서 닭볶음탕 반마리를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자마자 배추김치와 깍두기, 콩나물 무침이 나왔습니다. 사실 지인의 소개로 식당으로 알고온 저로써는 김치의 맛을 보고 실망감이 급... 이곳은 식당이 아니라 주점이었다는 걸 몰랐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중국산이지 않을까고 깍두기는 삭은것인지 뭔지 모르겟지만 씹자마자 뱉었다는...ㅠ
뒤이어 나온 김치전은 주점에서 먹을수 있는 그냥 그런 그정도의 맛이었습니다,,,

메인메뉴인 닭볶음탕이 나왔는데 감자와 양파, 파쪼큼, 닭이 들어간 심플한 모양세를 갖췄습니다.
맛을 보니 사실 양념은 나쁘지 않았는데 깊은 맛은 없는 느낌이랄까.
굿이 맛집이라고 찾아가지는 않을 정도의 맛이랄까. 그정도였습니다.

728x90

음식이 맛이 있으면 사진도 많이 찍게 되는데 전북대 길손네는 실망감이 조금 커서 그런지 사진도 별로 못찍고 말았네요. 개인적으로는 타지분들은 굳이 찾아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고 전북대 학생들이라면 싼가격에 닭볶음탕을 맛볼수 있어서 한번 가볼만 한 것같네요.
특히 술한잔하려고 안주를 찾는 것이라면 13,000원이라는 가격은 젊은 학생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전북대 길손네는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서인지 배달의 민족 배달도 하고 있으니 주변에 계신분들은 배달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너무 정보없이 찾아간 제자신을 원망하면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