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전북 부안 변산반도 맛집 발견, 선광식당 강력추천!!

by 하늘달별님 2021. 8. 4.
728x90
반응형

전북 부안군의 변산반도는 젓갈과 꽃게장이 굉장히 유명한 지역이고 수많은 펜션과 풀빌라, 호텔등 숙소가 위치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시는 도시입니다.

변산반도에는 수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오늘은 열심히 인터넷 서칭을 해서 찾아낸 격포해수욕장 근처 선광식당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처음 부안 맛집이나 변산맛집을 찾아보다가 해물탕이나 꽃게탕을 먹기위해 여러 식당의 리뷰를 보고 그중에서 깔끔한 내부와 티비방영도 한 맛집으로 선광식당을 픽하게 되었습니다.

전북 부안 변산반도 맛집 위치
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변로 46 (지번 : 격포리 258-1) - 격포해수욕장 소노벨 변산 (구 대명리조트 변산) 바로 앞 식당

부안 변산반도 맛집 선광식당은 변산반도에 위치한 소노벨 변산 리조트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큰 건물 1층에 자리잡고 있어 위치를 찾기에는 굉장히 편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건물 바로 옆에는 공영주차장이 자리잡고 있고 굉장히 넓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본 부안 선광식당의 모습.

식당내부로 들어가면 내부는 모두 식탁이 준비되어 있어 편하게 식사를 할수 있게 되어 있고 화장실도 굉장히 깔끔해서 식사를 하기전 기분좋게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부안 선광식당을 찾기전부터 꽃게탕이나 해물탕을 먹기위해 방문했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꽃게탕대자를 주문했고 아쉬울수도 있는 반찬을 제육볶음 2인을 추가해서 푸짐한 한상을 기대해봅니다.

변산만도 맛집 선광식당은 사실 전복정식이 가장 유명하고 25첩반상으로도 유명새를타 MBC 오늘저녁에 부안 맛집으로 소개된 적이 있을 만큼 전복 전문점입니다. 이도 그럴것이 벽한 쪽에는 티비 반영분과 전복의 효능이 큼지막하게 적혀있습니다.

반응형

메인 해물탕이 나오기전 반찬이 깔렸는데 거창한 반찬은 아니지만 반찬하나하나가 굉장히 맛있어서 메인반찬이 나오기 전에 공기밥을 몇숟가락이나 먹어버렸습니다. 특히 짭쪼름한 겉저리와 더덕무침, 호박볶음등은 밥도둑이라고 할만큼 맛있어서 바로 리필! 반찬만먹으신다면 조금 짤수 있으니 꼭 공기밥과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인 메뉴였던 해물탕 대가 나왔습니다. 일단 전복과 갑오징어가 시선을 강타해주시고 그 주변에 푸짐하게 들어있는 조개와 소라등이 정말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또한 갑오징어 밑에는 꽃게와 새우가 들어가 있었는데 정신없이 먹다보니 사진을 찍지 못한게 정말 아쉽습니다..
열심히 끓고 있는 오른쪽사진을 보면 간간히 보이는 새우가 보이긴하네요.ㅎ
모든 해물이 신선하고 맛있었지만 국물맛이 정말 최고 였는데 같이 먹은 모든사람들이 거의 코박고 먹을 정도로 국물이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정신없이 먹다 남은 사진은 전복과 조개밖에 없다는 사실... 안타깝지만 조개는 알도 실하고 신선한것이 하나도 비리지 않았습니다. 전복은 생전복이기 때문에 말할 필요없는 맛이겠죠

728x90

두번째로 나온 메인메뉴는 제육볶음 2인분입니다. 삼겹살부위로 만든 제육볶음으로 보이고 갖은 야채와 버섯을 위에 얹어줘서 일단 굉장히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이었습니다

제육볶음도 정신없이 먹다 상세한 사진은 없지만 반정도 먹은 다음에 얼른 한장 찍어보았습니다. 생고기를 사용하시는지 누린내는 전혀없고 쫄깃쫄깃한것이 밥도둑이 이런 밥도둑이 없습니다.
특히 양념은 단짠맵이 적절히 조화가 되어서 밥을 비벼먹어도 맛있고 함께 제공해주시는 쌈을 싸서 먹어도 개꿀맛!!

고기를 다 먹은 다음에는 다들 양념이 맛있었는지 남아있는 양념에 공기밥하나를 추가해서 볶아 먹었습니다. 역시나 양념이 맛있어서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다는 !!! 다만 셀프로 해먹었기 때문에 양념량은 적당히 조절해서 볶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얼하게 맛있는 식사를 끝내고 나가려고 하는데 식혜와 수정과가 있어 한잔씩하고 나갔습니다. 디저트 음료들은 모두 식당에서 손수 만들었다고 하니 식사 마친 분들은 꼭 먹고 가시길 바랍니다!

전북 부안 변산반도 격포항근처 맛집인 선광식당 추천드리며, 변산반도 가볼만한 곳도 여행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