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울진 가볼만한곳 추천 1순위 등기산 스카이워크 방문기!

by 하늘달별님 2022. 2. 19.
728x90
반응형

경북울진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가볼만한곳으로 1순위 추천드리는 등기산 스카이워크 방문기입니다.

경북울진은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울진대게를 필두로 한 다양한 먹거리가 유명하고, 덕구온천을 필두로 한 한국 온천여행지로 유명한 지역으로 여행하기에는 안성맞춤인 관광지입니다.

 

그럼 경북울진에서 가볼만한 곳중 하나인 덕구온천 스파월드 리뷰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고 본격적으로 울진 등기산 스카이워크 방문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2022.02.13 - [여행/국내] - 경북 울진 여행 추천지 덕구온천 스파월드 리뷰!!

 

경북 울진 여행 추천지 덕구온천 스파월드 리뷰!!

경북 울진에는 일본 온천 여행인 료칸과 같이 온천과 숙박을 같이 할 수 있는 덕구온천 호텔 리조트가 있습니다. 아래에 한국의 료칸 덕구온천 리조트 호텔 온돌방 투숙기를 링크해 놓았으니 한

happyhanae2.tistory.com

울진 스카이워크는 후포면 후포리에 위치해 있고 후포리는 TV에서 방영되었던 백년손님 촬영지로도 유명하지요.

특히 후포리에 위치한 후포항주변 해수욕장은 정말 아름다운 경관을 품고 있습니다.

울진 등기산 스카이워크는 대부분 자차를 이용해 오시는데 주차를 하실곳을 체크하신다음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카이워크가 보이시면 조금더 들어오시면 후포리 마을과 바닷가 사이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보이시는 사진이 앞쪽에 차들이 모여있는 곳이 바로 그 주차자입니다.

울진 가볼만한곳의 1픽 스카이워크의 이용시간(입장시간)은 

- 하절기(3~10월)    09:00~17:30

  단, 여름철(6~8월)  09:00~18:30

- 동절기(11월~2월)  09:00~17:00

 

휴무일은 설 및 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입니다.  

반응형

스카이워크 입구쪽 계단을 오르다 스카이워크를 본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높은 곳에 있고 규모도 커서 기대감이 굉장히 커지고 있는 중입니다.

울진 스카이워크를 이용할 땐에는 가장 위험한 것이 유리파손이기때문에 꼭 스카이워크 중간에 있는 안전덧신을 신고 이용해야합니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꼭 지켜줘야겠죠!

 

또한 입장권판매소가 있었는데 스카이워크 입장은 무료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울진 스카이워크에 입장해서 앞뒤로 찍어본 모습입니다.  푸른 바다가 굉장히 이쁘게 보입니다.

바람이 강한날은 입장을 통제하고 있으니 안전함을 마음에 품고 앞으로 걸어나가봅니다.

스카이워크를 걷던중 처음 긴장하게 만들었던 구멍이 뚫린 철판이었습니다. 이정도는 크게 여의치않고 걸어갔으나 일반 도보를 걷는 것과는 다른 긴장감이 돌기시작.

중간지점에 도착하니 유리바닥이 등장하고 에메랄드빛 바다를 볼수 있었습니다. 정말 이쁜 바다에 무서움도 사라지는 듯하네요. 중간에는 후포 갓바위 포토존이 있으니 사진도 한방 찍을수 있습니다.

중간지점을 지나고 나면 울진 스카이워크의 꽃인 유리바닥이 등장합니다. 이때부터 심장이 약하신 분들은 다리를 후들거릴수 있으니 주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었는데 겁이 많으신분들은 들어가지 못하는 모습을 적잖게 봤습니다.

하지만 바닥 아래에 보이는 에메랄드 바다는 정말 아름다워서 마지막까지 갈수밖에 없는 이유를 만듭니다.

728x90

마지막 종착지까지 도착해서 찍어본 울진 후포 바다 모습입니다. 역시 대한민국바다는 동해가 제일인것 같습니다.

물이 너무 맑아서 물안이 다 보일정도였고 후포리 자체가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너무 아름다운 관경이 아닐수 없었습니다.

등기산쪽으로 가면 출렁다리도 있고 출렁다리를 넘어가면 등기산에 올라가서 후포바다를 감상할수 있습니다.

가볍게 울진 출렁다리를 건너가보고 스카이워크 방문을 마쳤습니다.

개인적으로 스카이 워크는 울진여행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고 입장료를 무료로 받는 것이 놀라울 정도로 시설도 잘해놓은 관광지였습니다. 

 

현재 울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받는 곳중 또하나가 스카이레일인데. 2~3만원의 입장료를 받는 스카이레일에 비교하면 가성비 측면에서나 직접 바람을 맞으며 바다를 볼수 있다는 장점등 저는 무조건 울진 스카이워크 1픽입니다!

 

모두 울진 여행가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재방문 의사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