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목포 가볼만한곳 추천! 유달산공원에서 목포를 한눈에!

by 하늘달별님 2022. 5. 9.
728x90
반응형

목포 가볼만한 곳을 추천한다면 단연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바로 유달산 공원입니다!

목포시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유달산공원은 목포 관광객들이 꼭 들려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목포 가볼만한곳 유달산공원 위치

전남 목포시 죽교동 400-3

유달산 공원은 조각공원과 더불어 어러 사찰들이 위치해 있고 이난영 가수분의 목표 대표 노래인 목포의 눈물 노래비도 위치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목포를 소개하는 다양한 매체에서 유달산은 빼놓지 않고 가볼만한 여행지로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유달산 공원입구에 들어서면 사찰과 여러시설들의 안내문이 위치해 있었고, 롱리브더킹(목포영웅) 영화촬영지로도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유달산공원을 전체적으로 돌아볼려면 사실 굉장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관광코스로 잠시 들리실 분들은 유달산공원 관리사무소 쪽으로 들어가셔서 노적봉예술공원 미술관까지만 오셔도 이렇게 목포의 야경까지 볼 수 있는 풍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공원을 한번 들러본뒤 미술관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되어 있고 기간마다 다른 특별초대기획전시회를 하고 있기 때문에 잠시 들려 아름다운 미술작품을 관람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참고로 저 미술관쪽으로 쭉 내려가면 바로 근대역사박물관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도보로 여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코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공원에서 올라가는 길도 모두 포장이 되어 있어서 오르기도 편하고 날씨도 너무 좋아서 여행하기에 참 좋은 날이었습니다.

조금 오르다 보니 이순신 장군상도 볼 수 있었고 공원이 참 잘 정비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10분 정도 올라가면 대학루라는 정자가 하나 나오는데 이곳에서 아래를 내려봐도 목포시내가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올라가서 풍경을 감상해보기로 합니다.

날이 조금 더웠지만 유달산 공원 1차 전망대에 오르니 목포시내가 정말 한눈에 들어왔고 날이 좋아서 시야거리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모든 구경을 마치고 유달산 공원 관리사무소와 주차장이 있는 곳으로 내려오면 위와 같이 카페와 식당, 그리고 조그마한 매점도 위치해 있습니다.

728x90

마침 점심시간이 되어 식당을 갈까 했지만 노적봉이라는 매점을 발견한 뒤 주전부리와 막걸리 한잔을 하기로 했습니다.

산을 많이 오르진 않았지만 적절하게 허기가 저 파전과 도토리묵무침을 주문했는데, 바로 주방에서 요리를 해주셔서 정말 신선한 느낌에 맛도 있었습니다. 

가격도 메뉴단 단돈 12,000원으로 저렴하게 즐길수 있다는 장점!

파전에는 막걸리겠죠. 목포 생막걸리를 한병 시켜서 먹어봤는데 막걸리가 굉장히 고소하면서도 달짝지근한 게 파전과 페어링이 상당했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어 사진을 한컷남겨봤습니다. 3만원의 행복으로 어느 다른 식당보다 만족스러운 점심식사였고 배가 고프신 분들은 라면도 판매하고 있으니 주문을 하면 아주머니가 그 자리에서 끓여주십니다!

 

목포 유명 관광지인 유달산공원과 목포 풍경도 아름다웠지만 맛있는 음식과 함께 해서 더욱 기억에 남았던 목포 가볼만한 곳 유달산 공원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