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목포 가볼만한곳! 근대역사관 1관부터 2관까지 목포여행지 추천!

by 하늘달별님 2022. 5. 23.
728x90
반응형

요즘 핫한 목표 여행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근대역사관 1관과 2관 리뷰입니다.

 

목포 근대역사관은 근대도시 테마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코스로 유달산 바로 밑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유산산과 함께 목포 도보여행으로 여행코스로 짜기 정말 안성맞춤인 코스입니다,

 

목포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지 근대역사관 1관 위치

전남 목포시 영산로29번길 6

목포 유달산 미술관에서 밑으로 쭉 내려오면 바로 나오는 목포 근대역사관 1관입니다.

목포 근대역사관의 입장료는 아래 이미지 참조해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성인도 2,000원으로 비싸지 않은 가격임으로 특히 가족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리 부담되는 가격은 아닙니다.

근대역사관에 입장하자마자 1층에 눈에 띄는 조형도입니다. 건물은 일제 강점기에 구 목포 일본영사관으로 사용되었던 건물로 신고전주의의 건물 양식을 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또한 1층에는 남녀 화장실이 리모델링되어 깔끔하게 위치해 있으니 화장실을 이용하실 분들은 입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건물은 호텔델루나 촬영지로도 유명한 건물인데 아마 내부는 세트장으로 사용했고 외부만 호텔델루나 배경으로 사용한 듯싶습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내부를 들여다보니 목포의 개항과 당시 조선의 역사, 일제의 야욕과 수탈의 상직적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어 여러 근대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의 역사공부로도 좋을 근대역사관입니다.

근대역사관 1관 건물 뒤쪽에는 실제로 사용되었었던 방공호가 위치해 있고 길진 않지만 당시의 시대상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상당히 마음 아픈 전시물들이 많습니다. 우리 역사의 한 장면이기도 한 모습들을 다양하게 재현시켜놓고 있습니다.

22년 현재 근대역사관 1관은 보수공사 중이어서 외관은 인쇄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호텔델루나 배경이었던 외관을 궁금해했을 터인데 하루빨리 공사가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네요.

역사관 앞에는 소녀상도 하나 새워져 있고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함께 찍어본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1관에서 입장권을 사면 2 관도 같이 볼 수 있기에 걸어서 5분인 거리에 있는 근대역사관 2관을 가보기로 합니다.

가는 도중에 SNS에서 핫했던 사슴수퍼마켙을 발견해서 사진 한번 찍어 봅니다.

예스러운 외관이지만 내부는 여행객을 위해 꾸며진 상태로 되어 있었습니다.

근데 역사관 2관은 1관에서 5분 정도 거리에 있고 예전에 동양척식회사 목포지점으로 사용되었던 곳이라고 합니다.

일제 강점시대에 전국 9개의 지점이 있었는데 이곳 목포지점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다고 합니다.

건물 내부에는 당시에 쓰던 금고도 건물 내부에 그대로 남아있는데 해방 후에는 경찰서로도 사용되면서 금고가 유치장으로 이용된 적도 있다는 역사가 깊은 장소입니다.

 

오늘 리뷰해본 목포 가볼 만한 곳 중 가장 많이 추천하는 목포 근대역사관이었습니다.

 

목포로 가족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나 친구끼리 여행하시는 분들도 잘 보존된 역사현장을 볼 수 있는 장소로 꼭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