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안방그릴시즌5 홈쇼핑 최저가 구매와 필터교체 사용법 후기!!

by 하늘달별님 2024. 1. 27.
728x90
반응형

집에서 연기걱정 없이 손쉽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그릴 중 가장 유명한 그릴은 바로 안방그릴입니다.

안방그릴은 이름 그대로 안방에서 연기 없이 그릴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상품이라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기 최적의 상품이라 생각해  최저가 구매를 위해 이리저리 알아보았습니다.

코스트코 같은 대형마트에서도 찾아보고 인터넷최저가를 많이 찾아봤지만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은 다름 아닌 홈쇼핑이었습니다. 그것도 홈쇼핑 방송 중에만 열리는 구매처에서 가장 싸게 살 수 있었는데 인터넷에서 홈쇼핑 시간을 체크해 놨다가 방송이 시작하는 구매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안방그릴시즌5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안방그릴시즌5가 드디어 집으로 배송이 왔습니다. 생각보다 박스가 무거워서 놀랐는데 본체가 생각보다 무게가 나갔습니다. 구성품은 안방그릴 가방과 본체 그리고 그릴이 들어있네요!

기본적으로 안방그릴은 세척에 용의하기 위해 여러 단계로 분리를 할 수 있게 나왔는데, 일단 본체를 열자마자 나오는 컨트롤러부터 보이네요.

컬트롤러는 파워와 팬버튼, 그리고 온도 조절버튼이 있습니다. 안방그릴시즌5는 전원을 켰을 때는 항상 팬을 나와있어 그 점을 유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또한 안방그릴시즌5 온도조절은 100도부터 총 6단계 250도까지 조절을 할 수 있는데, 삼겹살을 굽기 가장 좋은 온도는 250도로 풀로 가열해야 가장 이상적인 맛있는 삼겹살이 구워졌습니다.

컨트롤러는 왼쪽의 사진처럼 따로 분리가 되어 세척하기 용이하게 되어 있고 오른편에는 송풍구와 전원연결을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름에 사용하실 때는 에어컨이나 선풍기가 저 송풍기에 직접적으로 불지 않게 해 주셔야 원활한 작동이 된다고 하네요.

본체 가장하단에는 기름받이가 있고 꼭 물을 넣어주어야 연기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물은 50ml 정도 넣으면 되니 종이컵의 반정도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받이 위쪽에 필터가 있는데 필터교체 방법은 아래쪽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릴은 2가지가 같이 들어가 있어 여러 용도로 안방그릴시즌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기를 구울 때 쓰는 그릴은 기름이 떨어지도록 설계되어 있고 볶음류를 먹을 때 사용하는 그릴은 기름받이가 없습니다.

고기를 다 먹고 볶음밥을 해 먹을 때 딱인 그릴입니다.

컨트롤러 쪽, 전원판을 열어보면 기름유도판이 있습니다. 기름이 원활하게 밑의 기름받이로 빠질 수 있게 도와주는 판이며 분리가 되기 때문에 기름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리되는 방식 때문에 안방그릴 세척도 굉장히 용이합니다.

시즌이 지날수록 업그레이드되는 안방그릴 시즌5의 모습이네요. 

구성품 중 가방과 여분필터가 2개 들어있습니다. 필터교체방법을 익혀서 시기에 맞혀 갈아주시면 됩니다.

안방그릴시즌5의 파워크린 필터 교체방법에 대해서는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는데

728x90

1. 우선 본체의 팬과 전원부, 기름유도판을 모두 제거해 주고

2. 파워크린 필터의 하우징을 쿨링팬 뒤쪽공간으로 넣어줍니다.

3. 마지막으로 필터하우징 레버 (L)과 (R)을 동시에 누른 상태로 필터와 제품본체 안쪽면의 상단 홈에 맞추면 됩니다.

안방그릴시즌5의 필터 교체시기는 냄새가 많이 나거나 필터면의 오염이 많이 발생할 때 교체해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안방그릴을 이용해 실제로 삼겹살을 구워 먹어 본 솔직 후기는 확실히 연기는 안 나는 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냄새와 기름은 완전히 차단할 수 없기 때문에 이점은 고려하셔야 됩니다.

다만 기름은 고기를 구울 때 뚜껑이 될만한 것을 덮어주면 기름은 방지하실 수 있기 때문에 기름 튀는 게 싫으신 분들은 뚜껑을 준비하셔서 덮어놓고 구우시면 확실히 좋아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