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안동하회마을맛집]목석원(Ft.안동찜닭, 안동간고등어, 숯불구이, 꽃게된장찌개)

by 하늘달별님 2020. 7. 23.
728x90
반응형

안동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안동하회마을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싶다면, 안동하회마을 맛집 목선원을 추천합니다.

안동하회마을은 안동시내에서도 서쪽으로 약 30~40분떨어져있기 때문에 코스를 잘 선택해서 수립해야합니다.

 

하회마을을 들어가기 전 장터와 마을 내부에도 다양한 식당이 있다고 하지만, 마을에 들어가기전 간고등어와 안동찜닭 맛집으로 유명한 목선원을 들려보았습니다.

 

안동하회마을 맛집 목석원 위치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59

 

 

 

 

 

안동 맛집 목석원은 가든의 형태를 띄고 있어서 굉장히 여유롭고 힐링이 되는 외관을 갖고 있었습니다.

 

 

 

 

가게 앞에는 주차장과함게 잔디밭과 많은 나무들이 있고 뒤에 산을 품고 있어서 인지 잠시 걸어서 구경해도 될 정도의 이쁜 식당이었습니다.

 

 

 

 

목석원에는 세트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고 필자는 그중에서도 안동찜닭과 안동간고등어를 맛보기 위해 하회상으로 주문했습니다.

 

 

 

 

가게 내부에는 정치인, 연예인등 수많은 인사들이 방문해간 사진들이 걸려있었던 만큼 정말 유명한 집인것만은 분명한 거 같습니다. 

 

유명인 뿐만아니라 생생정보통같은 티비프로도 셀수없이 나온 맛집 인정.

 

 

 

 

가게 내부에서 바라본 외부 풍경으로 보기만해도 힐링이 되네요.

 

 

 

 

기본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안동찜닭과 잘어울리는 치킨무를 시작으로, 절인오이, 겉절이 김치, 땅콩저림, 삶은 두부, 쌈류가 나왔고,

 

 

 

 

오뎅무침과, 채소무침, 그리고 참외로 만든 김치가 나왔는데,,, 노각인줄 먹었다가 단맛에 깜짝놀란 기억이 있네요,

 

 

 

 

메인메뉴중 하나인 안동찜닭 반마리가 나왔습니다. 안동여행시 찜닭거리에서 맛본 찜닭과는 조금 다르게 맛이 조금 순하고 집에서 한 음식처럼 맛이 강하지 않았습니다만, 이 맛도 매력이 있었습니다.

 

찜닭거리 찜닭과 또하나 다른점은 간도 순하지만, 닭에 양념이 더 많이 배겨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에 맞춰 밥과 정말 잘어울렸습니다.

 

 

 

 

두번재 메인요리 안동간고등어. 고등어 구이는 말할 필요없이 간간하게 밴 소금기가 적절하게 쌀밥과 어울렸습니다.

 

 

 

 

함께 겯들여 나오는 된장찌게는 내용물을 살펴보니, 게 2마리가 딱들어있어 국물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간고등어 크게 쌈에 넣고 한쌈 먹으니 꿀맛.

 

 

 

 

경상도 김치가 입에 나쁘지 않게 맞아서 인지 흰쌀밥과 먹어도 꿀맛.

 

 

 

 

닭의 속살은 잘익어 있었고 양념이 잘배어 있어 꿀맛.

 

 

 

 

간거등어 수져로 싹싹 긁어서 마지막 한입먹으니 꿀맛.. 

 

한마디로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안동에서 찜닭과 간고등어를 한상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너무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 길에 붙어져 있어져 있는 수많은 유명인사 사진들중 한부분을 찍어봤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가수를 초청하기도하고 여러가지 행사를 하는 것같네요.

 

안동에서 하회마을을 방문하시는 분중에 안동찜닭과 간고등어를 한번에 맛있게 드시고 싶으신분들에게 추천하는 목석원이었습니다.

 

다음에 안동에 놀러간다면 재방문의사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