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괴산 청천 버섯찌개]황금정 (Ft.올갱이국, 돌솥밥, 괴산 계곡근처 식사)

by 하늘달별님 2020. 8. 20.
728x90
반응형

여름 휴가철을 맡아 괴산의 계곡을 놀러오셨다면 아마 괴산 맛집을 찾아 맛있는 식사한끼를 생각할 것입니다.

 

괴산 계곡을 가기 위해 입구에 위치해 있는 괴산 청천면내에는 많은 식당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버섯찌개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몇군데를 찾아보고 돌아다니다 청천버스터미널 근처에 가게도 넓고 식당내부도 깔끔한 자연산 버섯찌개 전문점 황금정을 다녀와봤습니다.

 

괴산 청천 자연산버섯찌개 황금정 위치

충북 괴산군 청천면 청천2길 6 청천철물건재 (지번청천리 64-1)

 

괴산 청천 자연산 버섯찌개 황금정 영업시간

매일 07:00~21:00

 

 

괴산 청천의 황금정은 넓은 홀과 좌식 테이블을 비치한 룸을 보유하고 있어 생각보다 큰 규모를 갖고 있습니다.

 

 

괴산 청천 황금정에는 올갱이와 버섯요리가 메인 요리이고 그외에도 갈비탕같이 서브 메뉴도 같이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올갱이전골과 버섯전골을 시켜 두 메인요리를 다 맛보기로 했습니다.

 

또한 능이백숙, 한방백숙이 맛있다는 리뷰를 많이 봤는데 예약이 필수라 포기..

 

 

방문했을때는 약 12시경으로 점심시간이어서 그런지 홀과 룸이 거의 가득차 있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처음인지.... 음식 서빙이 너무 늦어져서 조금 실망....

 

사장님으로 보이는 남자분과 직원1명 총 2명이 홀을 봤는데 이 넓이에 2명이서 홀을 다본다는건 무리인듯 싶었습니다.

 

 

기다림의 끝에.. 드디어 반찬이 나왔습니다.

 

평범한 반찬들이었고 맛은., 그저그런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셀프바가 있어 야채들과 김치를 자유롭게 퍼먹을수 있는 것은 좋았습니다.

 

 

적양파와 청량고추를 가득담아와 맛을 보았는데 야채들은 시장에서 공수해온것인지 직접키운것인지 모르겠지만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문제의 석박지... 무가 너무 익어 한입베어물자마자 내려논 문제의 반찬...

 

 

기다리고 기다리던 버섯찌개 중자가 나왔습니다. 버섯찌개에는 자연산 버섯 여러종류(이름은 잘모르겠네요)와 약간의 돼지고기(앞다리살로 추정)가 들어있었고 얼큰하면서도 버섯향이 많이 나는 꽤나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올갱이전골 중자 등장. 흔히 집에서 먹을수 있는 아욱국에 올갱이를 듬뿍넣은 맛으로 특별하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청량고추를 팍팍넣어서 칼칼하게 먹으니 시원하고 맛이 살아난 기분이었습니다.

 

 

버섯전골에 들어있는 자연산 버섯으로 향이 강하긴하나 몸보신한다는생각으로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버섯도 신선하고 해서 맛은 괜찮은편.

 

 

공기밥이 팔고 있지만, 2,000원으로 돌솥밥까지 맛볼수 있는 가게였습니다

 

방문했을때 굉장한 사람들로 밥도 모잘라,. 조금 설익은 밥을 먹었는데, 차라리 2천원을 내고 돌솥밥을 먹었어야했다...

 

돌솥밥은 위의 사진처럼 기계로 돌려버리니 금방 나오고 맛도 좋았다고 합니다.

 

사장님은 친절했지만 홀인원을 다 충족못해서 아쉬웠지만 나중에 괴산 청천을 다시 방문한다면 점심시간대를 조금 피해서 한번 다시 방문해보고 싶네요.

 

괴산청천에 방문했다면 버섯찌개 맛집 황금정을 한번 들려보세요. (사람많은시간을 피해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