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청주 옥산 맛집]최윤숙 버섯 샤브샤브(Feat. 옥산버섯 샤브샤브 맛집, 위치,리버파크자이 근처 음식점)

by 하늘달별님 2020. 8. 24.
728x90
반응형

오늘은 청주옥산 리버파크자이아파트 근처에 새로 생긴 최윤숙 버섯 샤브샤브를 소개합니다.

청주 옥산 리버파크자이아파트 근처에는 아직 많은 식당이 생기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새로운 메뉴가 생겨서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청주 옥산 최윤숙 샤브샤브 위치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가락길 26 (지번가락리 452-10)

 

청주 옥산 최윤숙 샤브샤브는 옥산의 하늘채 아파트에 들어가는 입구에 있다고만 알고 있어서 직접 찾아서 방문했는데,

 

하늘채 아파트 들어가는 길에서 오른쪽에 오른막길로 가면 나왔습니다.(조금 갑자기 나오니 천천히 들어오시다가 찾으시면 됩니다.)

옥산 최윤숙 샤브샤브가게는 하늘채 가는 길가에 위치하는 게 아니라 들어가는 길 오른쪽으로 오르막길을 올라가야하니 주의하세요!

오르막길을 오르면 넓은 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으니, 멀리서 오시는 분들도 주차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건물은 신축이라 굉장히 깔끔하고 입구부터 식물들로 장식을 했고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청주 옥산 최윤숙 샤브샤브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10시

(라스트 오더 : 8시 30분)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동충하초, 표보거섯, 노루궁뎅이 버섯등 어러 버섯들의 소개가 나와있었는데, 

 

흔히 먹는 표고버섯과 느타리버섯등 제외하고 말로만 듣던 동충하초와 노루궁뎅이 버섯이 나와있어 이런 버섯도 들어갈거라고 예상하면서 입장.

실내도 역시나 깔끔했고 저년시간대 첫손님이라 넓은 내부를 다 담을수 있었습니다.

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좌식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구요.

김치나 샤브샤브채소등은 셀프바에서 먹고 싶은만큼 가져다 먹을수 있으니 이또한 장점입니다.

옥산 맛집 최윤숙 샤브샤브는 기본적으로 2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소고기로만 이뤄진 등심샤브샤브와 소고기와 해물을 같이 먹을수 있는 해물스페셜샤브샤브가 있었습니다,

 

처음방문한 것이니 모두 즐길수 있는 해물스페셜샤브샤브로 2인분 주문.

기본 육수먼저 등장. 맛을 보니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 있어 졸이지 않아도 끓기만해도 먹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메인메뉴 해물등장. 새우와 가리비, 전복, 꽃게, 낚지한마리 그리고 굉장히 컷던 홍합까지 한접시가 나왔습니다.

다음 메인메뉴인 모듬버섯. 위의 버섯설명에 나와있던 버섯이 다 들어있었고 동충하초와 노루궁뎅이 버섯은 처음보는 신기한 버섯이었습니다.

 

동충하초와 노루궁뎅이 버섯 맛은 표현하기가 조금 어려워...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동충하초의 밑둥은 조금 쫄깃한 식감을 갖고 있고 노루궁뎅이버섯은 부드러운 맛을 갖고 있습니다.

밑반찬으로 맛있엇던 겉절이와 마지막 식사를 책임질 야채죽과 계란 한개.

얇게 썬 등심 소고기가 등장하고,

야채죽전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칼국수와 만두가 나왔습니다.

 

특히 만두는 아마 수제로 만든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시중에서 파는 맛과는 차별된 별미였습니다.

세콤한 간장마늘소스와 칠리소스도 준비해주고

야채와 버섯을 듬뿍넣고 국물맛을 살려줄 해물도 넣어 팍팍끓여줍니다.

 

샤브샤브는 역시 신선한 야채만 있으면 중박은 친다는 말이 있듯이 신선한 채소들이 제공되어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살이 튼실한 가리비도 먹어보고

뽀얀 속살이 먹음직스러운 꽃게도 먹어보고

새우도 맛보았는데, 모든 해물들이 정말 신선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특히 전복은 살아 꿈틀거리고 있었고 싱싱해서 그런지 그 맛이 굉장했습니다.

다 익어 껍질과 한번에 불리된 전복은 별미

셀프바에서 신기하게 생긴 당면이 있어 샤브샤브 국물에 넣어 한번먹어보았습니다.

 

적당히 익혀 먹어보고 푹익혀 먹어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적당히 익혀 먹는게 식감도 좋고(마치 떡같았습니다) 맛도 좋았습니다. 

 

푹익히게 되면 흐물흐물한 것이 굉장히 색다른 식감을 띄는데 사람마다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될거 같습니다.

마무리는 칼국수와 만두를 넣어 맛있는 겉절이와 함께 한젓갈하고,

영양죽을 만들어 셀프바에 있는 석박지와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식사끝!

 

해물스페셜 샤브샤브 2인분이외에 추가 주문을 하지 않았는데도 2명이서 먹기에 정말 배부르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다 먹고 난 총평은 맛집으로 불려도 괜찮을 만큼. 맛도 좋고, 재료도 신선하고 가성비도 좋고 실내도 깔끔한것이 

 

당연히 재방문의사 있음!

 

특히 부모님과 함께 식사를 하거나 모임이 있을 때 다같이 방문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