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옥산에서 해장국집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감자탕등을 먹기위해 찾아가는 식당은 몇개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옥산면내 롯데리아 사거리에 자리잡은 통큰 감자탕 옥산점은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운영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해장국 집입니다.
청주 옥산 통큰 감자탕은 체인점이기때문에 소문난 맛집이라기 보단 무난한 맛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간단하게 해장국으로 식사를 하실분이나 감자탕이나 뼈찜과 함께 술한잔 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식당입니다.
청주 옥산 통큰 해장국 위치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오송가락로 833
청주 옥산 통큰 해장국 영업시간
아침 9시~밤 12시 (아침식사,점심식사,저녁식사 가능시간)
청주 옥산 통큰해장국은 아침 9시부터 영업하기때문에 옥산에서 아침식사를 하실분들은 편하게 드실수 있는 그런 식당입니다,
실내는 꽤넓은 공간으로 이뤄져 있어 8개정도의 10개 정도의 4인용테이블과 좌식 단체석도 겸비하고 있어 단체 회식을 하기에도 적당한 공간입니다.
통큰 감자탕 옥산점은 통큰 뼈해장국과 감자탕, 묵은지뼈찜을 메인메뉴로 하고 소내장탕, 소머리국밥, 육회비밤밥, 만두까지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식당 한켠에는 좌식테이블이 일자로 깔려있어서 옥산에서 회식을 하시는 분들이나 가족단위가 찾기에도 괜찮아보입니다. 코로나 시국 전에는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시는 것을 봤는데 지금은 그것도 힘들어서 안타깝습니다.
저희는 뼈해장국은 자주 먹다보니 오늘은 새로운 메뉴였던 소내장탕과 소머리국밥을 주문했습니다.
해장국집의 기본인 배추김치와 깍두기, 양파간장저림이 기본반찬으로 나오고 조금기다리니 메인메뉴가 나왔습니다.
첫번째 메인메뉴였던 소머리 국밥은 하얀국물로 구성되있고 뽀얀국물안에 소머리고기와 버섯등의 내용물이 들어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간이 조금 약하게 느껴져 사장님한테 소금을 조금 받아 타먹으니 간이 딱 맞았습니다.
다른 하나인 소내장탕은 급하게 밥을 말아버렸지만 빨간국물로 되어 있고 간이 적당해서 따로 소금간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서 인지 밥을 말고 맛을 보았는데 굉장한 맛집은 아니였지만 무난하게 먹을수 있는 구수하고 얼큰한 맛이었습니다.
소내장탕안에는 콩나물과 고사리등의 야채들이 들어있고 곱창등 내장종류가 2~3가지정도 들어가 있었습니다.
내장은 소스와 함께 찍어먹는게 간이 맞고 좋았습니다.
오늘은 청주 옥산에서 간단하게 해장국을 먹을수 있는 통큰해장국을 리뷰했는데, 다녀온 솔직후기는 다음부터는 뼈해장국전문점에서는 역시 뼈해장국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들었습니다.
아무튼 청주옥산에서 가볍게 아침식사나 점심식사, 해장을 하실분들은 한번 방문해보는것 추천드립니다!
지금은 배달어플을 통해 배달도 가능하니 집에서 편하게 시켜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