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잡상식

임영웅, 끝나지 않는 인기비결은 트로트 순위 뿐만 아니다.

by 하늘달별님 2021. 10. 4.
728x90
반응형

임영웅은 2020년 처음 미스터트롯에 등장하기 전까지는 한 무명의 트로트 남자가수에 불과하지 않았다.

 

하지만 21년이 끝나가는 지금 임영웅은 대한민국 가수중 가장 영향력을 끼치는 트로트 남자가수로 성장했고 아직까지도 끝나지 않은 그의 인기는 신드롬에 가까워지고 있다.

 

특히 임영웅은 이번에 트로트 스타 웹서비스 인  '트롯픽'(Trotpick)에서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된 위클리 투표에서 138만 5210표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2위를 차지한 정동원과 6배나 차이나는 압도적인 표차로 1위를 기록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3위인 진해성과 2위인 정동원과의 표차도 5만 표가 나기 때문에 이 숫자는 과히 엄청난 거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롯픽은 월별 4주간 1위를 하면 서울 광화문, 명동, 서대문 옥외 전광판 중 1곳에 광고가 진행된다. 이런 트롯픽에서 현재 임영웅은 4주 중 2주 차까지 집계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트로트 인기순위를 집계하는 트롯픽에서 1주간 1위를 하면 소식 기사 서포트라는 혜택을 주며 매주 1위 한 가수의 소식을 온라인 기사로 송출하는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1위를 놓치지 않는 임영웅은 '넘버원 메이커' 영웅시대의 든든한 지원 속에 각종 앙케트와 랭킹, 차트에서 1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더 팩트 뮤직 어워즈' U+ 아이돌 Live 인기상 부문에서 2위, 트로트 인기상 투표에서는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그의 존재감을 더욱더 뽐내고 있는데요.

반응형

이에 대해 임영웅은 "저는 새로운 길에 서 있다. 새로운 길에는 걱정과 두려움, 설렘이 함께 한다. 이런 저에게 팬분들이 큰 상을 만들어주신 덕분에 용기와 힘이 생긴다"며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 감사하고 사랑한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임영웅은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 대한민국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 역시 상위권을 석권하고 있으며 이런 임영웅을 트로트 순위뿐만 아닌 대한민국의 '차트의 제왕'으로 인정하고 있는 분위깁니다.

임영웅의 이런 끝나지 않는 인기 비결은 뛰어난 노래 실력뿐만 아니라 훈훈한 외모와 더불어 올바른 인성으로 많은 중년 여성뿐만 아닌 대한민국 여성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습니다.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팬클럽 영웅시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는 것도 그의 인기에 한몫을 차지하고 있는 이유일 것입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으며 임영웅은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약 600개 가까이 되는 영상을 보유하고 있고 해당 채널은 120만 구독자를 돌파하며 그의 인기를 실감 나게 하고 있습니다.

728x90

또한 유튜브 '임영웅'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 Shorts'에는 짧은 시간에 편히 볼 수 있는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가며, 이 채널의 구독자만도 17만 명을 넘었습니다.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인 만큼 임영웅의 촬영 현장이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짤막하게 담겼는데도 불과하고 그의 귀여운 매력부터 사랑스러운 모습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팬들 사이 인기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임영웅은 최근 뉴에라 프로젝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어 1년 6개월의 기간제 활동을 마무리하고 솔로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임영웅의 ‘전국 노래자랑’ 포천시 편 현장 스케치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임영웅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임영웅 KBS 전국 노래자랑 포천시편 현장스케치!!”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미스터트롯’ 출연으로 돌풍을 일으키기 이전 무명시절의 임영웅의 모습이 담겨 있으며, ‘미스터트롯’ 진 등극 전에도 빛나는 그의 남다른 비주얼과 가창력, 그리고 그의 큰 키는 팬들의 시선을 끌기에 부족이 없었습니다. 이 영상은 현재 200만 뷰를 돌파하며 많은 기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임영웅의 인기는 이제 트로트 순위를 넘어 대한민국에서 영향력 있는 남자가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런 임영웅의 다음 행보를 기대하고 응원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