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청주 옥산 삼겹살 맛집. 돈 더주는 정식당 식사후기!!

by 하늘달별님 2021. 12. 25.
728x90
반응형

청주 옥산 하늘채 아파트들어가는 초입에 새로 오픈한 돈더주는 정식당을 방문해보았습니다.

돈 더 주는 정식당 위치는 기존에 샤브샤브식당이 있던 자리에서 변경되었는데 샤브샤브 집도 꽤나 맛집이었는데 금세 변경되어 조금 놀랐지만.. 뼈삼겹살을 취급하는 돈더 주는 정식당에서는 워터 에이징기법으로 고기를 더욱 부드럽고 맛있게 처리한다해서 한번 방문해봤습니다.

 

청주 옥산 맛집 돈 더주는 정식당 위치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가락길 26 (지번 주소 : 가락리 452-10)

 

청주 옥산 맛집 돈 더주는 정식당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1,3주 일요일 2,4주 월요일 정기 휴일)

 

돈 더주는 정식당은 상당히 큰 규모로 운영하고 있고 야외테이블까지 겸비하고 있는데 겨울시즌이라 야외는 오픈하지 않고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주차장도 식당앞에 넓게 만들어놓았기 때문에 집이 조금 거리가 있으신 분들은 차로 편하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위치가 번화가에 있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주변에 사시는 분들외에는  걸어서 오시는 것이 그리 쉽지 않으니 꼭 위치를 확인하고 차가 필요하신지 체크하시는 것은 필수 입니다.

식당 밖에는 흡연실이 준비되어있고 들어가기 전에 외부를 보니 돈 더 주는 정식당은 키즈놀이터가 있고 키즈존이 따로 구역설정이 되어 있어 아이가 있는 집에서 식사하기 정말 좋은 식당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식당입구를 들어가니 전신소독을 할수 있는 소독기가 비치되어 있어 소독을 깨끗이 해주시고!

왼쪽편에는 심심풀이로 한번 해볼수 있는 인형뽑기 기계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입구 정면에는 돈더주는 정식당의 시그니쳐 메뉴인 워터에이징된 고기가 전시되어 있었고 워터에이징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워터에이징 숙성이란, 저온염수에서 일정기간 숙성하여 고기의 육질을 더 연하게 하고, 육즙은 더욱 풍성하게 하여 일반 돼지 고기 보다 더욱 깊은 맛을 느낄수 있는 숙성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키즈존이 비치되어 있었고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편하게 식사를 할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서 정말 좋은 시스템인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키즈플레이룸은 별도 이용요금이 발생한다고 하니 참고하여 방문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왼쪽편에 있는 일반 식당입니다. 안쪽에 더 넓은 공간이 있었는데 사람이 많이 차있어서 찢지 못한게 조금 아쉽지만..

입구쪽에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어 밑반찬등을 편하게 가져다 먹을수 있습니다.

돈 더주는 정식당은 기본적으로 숯불생갈비(뼈삼겹살)이 가장 유명한 시그니쳐 메뉴이고 그외에도 돈마호크와 갈비찜이 판매하고 있고

최근에는 항정살과 목살도 생긴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생갈비(뼈삼겹살)을 먹기 위해 왔으니 예정대로 뼈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기본반찬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반찬이 너무 없는 거 아닌가 생각했지만 기본 밑반찬들은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다가 먹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파무침은 간간한게 맛이 있었는데 조금은 짜게 느껴져 생파만 조금더 받아서 섞어 먹으니 간이 딱 되어있습니다.

뼈삽겹이 등장하고 갈비살인지 삼겹살인지 헤깔리는 부위였지만 아마 갈비살 근처에 있는 삼겹살 부위라고 이해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밑반찬은 멸치볶음부터 버섯볶음, 마요네즈 샐러드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가져다가 드시면 됩니다!

철판이 적당히 달궈졌을 때 쯤 고기를 올리고 한번 열심히 구워봅니다. 고기 한편에는 갈빗대가 붙어 있어 고기의 정체성도 한번 확인해주시고.

셀프바에서 반찬을 이것저것 가지고 와 봤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은 아니지만 그래도 직접 만든신 거같은 반찬의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고리를 열심히 굽고 자르고 보니 마치 삽겹살의 모양이 나왔습니다. 이래서 뼈삽겹살이라고 말했나봅니다.

고기맛은 말그대로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운것이 굉장히 맛이 있었습니다.

 

워터에이징 숙성이 그래도 제역할을 한 것같습니다. 같이 주시는 버섯은 꼭 많이 넣어서 같이 구워드시면 맛이 배가 되니 추천드립니다.

한참을 먹다가 밥이 먹고 싶어 밥과 된장찌게를 주문했습니다. 2천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는 퀄리티로 밥과 함께 먹으면 정말 밥도둑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어느새 고기 조금과 갈비만 남기고 다 먹어 버렸습니다. 마지막 갈비 뜯는 맛이 또 별미인데, 삼겹살과 함께 갈비를 뜯자하니 색다르고 좋았습니다.

거의다 먹었을때쯤 사장님이 서비스라고 수육을 주셨는데 아마 판매하지 못하는 짜투리 부위를 삶아서 서비스를 주시는 듯했습니다. 비게 부분이 많아 다는 먹지 않았지만 굉장히부드럽고 맛이 있었습니다.

 

청주 옥산에는 여러 고기구이 맛집이 있지만 오늘가본 돈 더주는 정식당도 청주 옥산 맛집이라고 해도 더할나위없는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삼겹살 집이라니 이것또한 굉장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