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국립 세종수목원 방문기와 수유실. 카페. 편의점정보까지!!

by 하늘달별님 2024. 3. 8.
728x90
반응형

국립 세종수목원은 대전, 청주, 세종에서도 개볼만한 곳으로 항상 소개되는 명소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단위나 연인들이 데이트장소로도 인기가 많아 주말에는 항상사람이 넘칩니다.

국립 세종수목원 위치 

세종 수목원로 136

세종 국립수목원 입장을 위해서는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고 들어가면되는데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종시민이거나 다자녀(2명)가족등 할인해택이 있으니 확인하고 구매하시면됩니다.

참고로 할인해택은 무인매표소가 아닌 유인 매표소에서 진행!

 

이용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8:00 (입장마감 17: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입장마감 16:00)

쉬는날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휴관) / 1월1일 / 명절 당일

반응형

주차시설  주차가능 (주차공간 많음)

신용카드가능여부 가능

애완동물가능여부  불가

수목원에 들어가자마자 날씨가 조금 서늘해서 사계절 전시온실부터 들렸습니다.

사계절전시온실에는 카페와 수유실, 다양한 실내 전시관이 있어서 이 건물안에서만 한시간은 넘게 볼수 있는 정도의 식물들이 있습니다.

사계절온실 카페는 간단한 식음료가 판매하고 있고 이마트24편의점이 위치해있어 관람중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됩니다.

반려식물 상담실도 자리잡고 있었는데 반려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에게 상담을 해주는 공간입니다.

실내 공간은 다양한 전시관과 특별전시온실도 있어서 기간마다 다양한 컨셉으로 전시를 해놓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날은 신비한 마법의 식물사전 컨셉으로 마치 해리포터 컨셉이 생각나는 마법학교같은 느낌의 전시였습니다.

다음은 국립세종식물원 수유실 정보입니다. 수유실 위치는 수목원 카페 맞은편이자 화장실 옆에 위치해있고 생각보다 크고 깔끔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728x90

내부에는 개인 수유실은 물론이고 귀저기갈이대, 전자렌지, 정수기가 비치되어 있었고 시설이 굉장히 깔끔했습니다. 다만 하이체어는 안보여서 이유식을 먹이는 부모님들은 조금 불편할수도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실외공간입니다, 국립세종식물원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실외공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날이 추워 식물들이 많이 있진 않았지만 국내 최대 사계절온실, 한국전통정원, 학습의 장인 청류지원, 분재원 등 다양한 테마로 식물관람이 가능하여 추천할만한 공간이었습니다.

 

다음엔 국립세종수목원 맛집소개를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