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거제 가볼만한 곳 추천!! 슬픈사연을 품은 거제 매미성 방문기!

by 하늘달별님 2023. 7. 22.
728x90
반응형

경남 거제시 여행할때 가볼 만한 곳으로 항상 추천드리는 거제 매미성 방문기입니다!!

거제 장목면 대금리 바닷가에 지어진 화강암 성채로 문화재 복원도 아닌 신규 축조된 비군사적 성채입니다.

이런 정보나 역사를 알고 가도 굉장히 특이하고 신기한 성채이고 꼭 한 번 봐볼 만한 광관지라고 생각됩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매미성 위치

거제 매미성은 처음에는 아니었지만 현재는 거제에서 관광자원화를 해서 입소문을 타면서 거제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미운우리새끼등 지상파에도 노출되고 결국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인정한 그야말로 거제도의 명물 관광지로 인정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공식 주차장과 공중화장실을 운영하고 있고 매미성에 가는 길에 수많은 맛집들과 간식들을 맛볼 수 있는 거리가 생겨났습니다.

반응형

특히 거제에서 유명한 바람의 핫도그가 있고 호떡당, 매미연가, 그리고 심해꿀빵같이 유명한 맛집과 간식집들이 있기 때문에 가는 길에 맛보는 거제 맛집들도 재미입니다.

맛집뿐만 아니라 기념품샾이나 오락식, 인생 네 컷 등 잠깐즐길거리도 있으니 관광객들이 매미성에 올만한 이유를 많이 만들어놨습니다. 

이렇게 특산물판매점등이 많아져서 마을자체가 활기가 넘치는 분위기고 관광객들도 많이 찾아서 시간 내서 들릴만한 거제 가볼 만한 곳으로 인정!

728x90

많은 상점들을 지나서 매미성에 가까이 다가가는데 길도 잘되있어서 일단 접근하기 너무 좋았고, 다만 오르막길 내리막길이 조금 있으니 많이 걷기 힘드신 분들은 조금 힘들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여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미성은 사실 건춥법상 위반건축물이었지만 현재 거제시 관광에 엄청난 영향력을 끼쳐 현재는 이 건축물을 거제시에 기무상으로 기증하고 가벼운 벌금을 지불했다고 합니다. 

사진스폿도 나름 다양하게 있어서 사람들이 사진 찍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성채 바로 옆에 거제의 흔한 작은 몽돌해변이 있고 건축 비전공자인 개인이 만들었지만 알 수 없는 멋이 있어서 바다풍경과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매미성은 원래 대우조선해양 연구원시절으로 근무하던 중 은퇴 무렵에 소일거리로 텃밭을 가꿨는데 바다에서 멀지 않은 텃밭이 2003년 태풍매미 때문에 모든 농작물들이 쓸려내려 가 토사가 무너져 버린 일이 생기면서, 

무너진 토사 경계면에 제방을 쌓았고 결국 19년간 증측, 개측을 계속하면서 현재기준 높이 9m, 길이 110m가 넘는 거대한 성곽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거제 거미성 관광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거제 바다를 다시 느끼면서 매미성 여행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