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통영 가볼만한곳 추천!! 통영 중앙시장과 동피랑 벽화마을 방문기!

by 하늘달별님 2023. 6. 18.
728x90
반응형

통영 가볼만한 곳중 맛집이 즐비하고 볼거리도 많아 항상 추천받는 통영 중앙시장과 동피랑 벽화마을 방문기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통영중앙시장과 동피랑은 붙어 있어 있어 함께 여행코스를 짜면 좋고 중앙시장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통영 야경을 보기위해 동피랑으로 올라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통영 중앙시장 동피랑 위치

통영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마을인 동피랑은 동쪽벼랑이라는 뜻으로 담벼락에 형형색색의 벽화가 눈길을 그는 동화같은 마을입니다.

특히 구불구불한 오그막길을 따라 걷다보면 강구항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고, 이쁜 카페들과 음식점, 기념품샵도 있어 통영에 방문한 여행객들에게는 빠질수 없는 여행지 입니다.

통영 동피랑의 주차는 조금 어렵기 때문에 미리미리 주차장을 알아보고 와야되며, 가능하면 택시를 타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동피랑에 있는 오픈바에서 술한잔을 계획하고 있으시면 분들은 특히나 택시를 이용해야겠네요.

동피랑 마을은 벽화 분만아니라 조선시대에 이순신장군이 설치한 통제영의 동포루가 있던 역사적인 곳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원래는 낙후된 마을을 철거하고 동포루를 복원하고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었으나, 

전국 미술인들이 담벼락에 벽화를 그리기 시작했고 입소문이 나면서 마을을 보존하자는 여론이 형성되어 동포루 복원에 필요한 마을 꼭대기의 집 3채만을 헐고 마을 철거 방침을 철회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지금은 통영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동피랑에 들리면 꼭먹는 쿠크다스아이스크림도 한컷찍어보네요.

동피랑 벽화마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바로 통영중앙시장이 연결됩니다.

통영 중앙시장은 통영 관광객들에게 많은 먹거리로 유명해져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시장입니다.

통영의 먹거리는 주로 수산물과 관련이 있지만 수산물뿐만아니라 일반적인 먹거리도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일단 시장내에서 가장많은 사람이 줄서서 사가는 음식인 꿀빵입니다. 한국전쟁이후 통영에서 시작된 정통 빵으로 안에는 앙금이 들어있고 밖은 설탕이 묻혀져 있는 통영 대표 간식거리입니다.

728x90

또한 충무김밥, 시래기 국이 유명하며, 활어나 해산물을 사서 직접 먹을수 있는 식당이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 중앙시장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