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밀키트 전성시대!! 이마트 피코크 똠양꿍 추천! 캠핑에도 제격이쥬

by 하늘달별님 2021. 9. 6.
728x90
반응형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요즘은 밀키트의 전성시대가 찾아온 거 같습니다.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캠핑 밀키트는 대박 중에 대박 히트 상품이 되었는데요. 그럼 오늘은 밀키트란 무엇인지와 최근에 내돈내산한 이마트 피코크 똠양꿍 밀키트를 추천드립니다.

 

밀키트란? (식사(meal) 키트(kit)라는 뜻)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이다. 조리 전 냉장 상태의 신선 식재료를 배송하며, 소비자가 동봉된 조리법대로 직접 요리해야 한다. 외식보다 저렴하면서도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고,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하는 시간이 절약돼 1인 가구나 맞벌이 가구로부터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조리되어 있는 완성형 가정간편식(HMR)와는 달리 조리 전 냉장 상태의 식재료를 배송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은 길지 않은 단점이 있지만 현재 전 세계적으로 밀키트 배달이나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밀키트로 굉장히 유명한 이마트 밀키트중 하나인 똠양꿍 밀키트를 리뷰해보려 합니다. 이마트는 신선제품이 강세인 대형마트답게 밀키트가 굉장히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구중에서도 이마트 자체 브랜드 피코크는 모두 믿고 먹을 수 있을 만큼 신선하고 맛있기로 소문나 있습니다.

다양한 밀키트 상품을 둘러보다 피코트 툭툭 똠양꿍 2인분을 13,8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태국 전문 식당에서 똠양꿍을 먹으려면 굉장히 비싼 가격에 놀라는데 단돈 14,000원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며 집으로 업어오기로 결정!

반응형

밀키트답게 냉장 재료들이 정갈하게 담겨있는 똠양꿍 툭툭 누들타이입니다. 이름이 누들타이인것처럼 쌀국수가 보이고 양념과 갖은 야채 및 버섯도 보이네요.

태국요리에 빠질수 없는 라임과 허브잎도 보이는데 일단 재료 하나하나가 신선해 보여서 대만족입니다.

이마트 밀키트 똠양꿍의 재료를 하나하나 살펴보면 새우와 느타리버섯, 총알 새송이, 브로콜리, 라임, 건조라임잎, 똠양소스, 당면이 들어가 있습니다. 똠양꿍에서 빠지면 안 되는 재료들이 양껏 들어 있는 것을 보니 벌써부터 군침이 돕니다.

밀키트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간편식이라는 거죠! 그렇듯이 준비할 것은 거의 없고 라면 끓이는 수준의 준비만 해두면 됩니다.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를 찬찬히 살펴보며 그럼 조리 시작!

우선 새우를 깨끗이 씻어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고, 건조라임잎을 찬물에 넣어 5분 정도 불려줍니다.

그리고 갖은 야채들을 바로 똠양꿍소스에 넣을 수 있도록 준비해주고, 끓는 물에 소스를 먼저 부워줍니다!

728x90

적당히 끓어오르는 똠양꿍 소스에 모든 야채와 건조라임을 넣고 강불에 3분간 끓여준후,

새우와 당면을 넣고 3분간 더 끓여주면 이마트 밀키트 똠양꿍 완성! 정말 간단하쥬! 

다 만들어 준후 바로 식사를 했는데 이것은 마치 태국 현지에 와서 먹는 맛이랄까.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고수가 안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한국사람에게 조금은 개량한 그 맛입니다. 고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넣어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리지만 일단 태국 음식에 낯 선분들은 밀키트 그대로 만들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똠양꿍의 맛은 모두가 궁금해하실 태지만 매콤, 달콤, 신맛이 모두 들어가 있는 단짠맵신의 조화랄까.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또한 이마트 밀키트 똠양꿍에는 당면이 3덩어리나 들어가 있기 때문에 굳이 밥과 함께 먹지 않아도 식사가 가능하지만 저는 밥과 함께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탱탱한 새우살과 시원한 국물과 함께 먹는 흰쌀밥은 당연히 강추!

 

그럼 캠핑에서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이마트 밀코크 똠양꿍을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리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모두 맛있는 식사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