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현대 캐스퍼 가격과 출시일을 알아보자 (현대 경형 SUV 신차)

by 하늘달별님 2021. 9. 7.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의 경형 SUV ‘캐스퍼’ 출시가 임박하면서 국내 경차 시장의 판도 변화가 예상돼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경차는 3종으로 한정(레이, 모닝, 스파크)됐던 선택권이 다양해지면서 침체 일로의 경차 시장에도 활기가 돌 것으로 예상되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현대차는 9월 1일 경형 SUV ‘캐스퍼(CASPER)’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으며 가장 큰 특징은 SUV 스타일의 디자인이었습니다.

가격과 연비, 실용성 외에 딱히 내세울 게 없었던 기존 경차들과 달리 현대 캐스퍼는 소비자의 소유욕을 자극할 만한 외양을 갖추면서 국내에서 높은 선호를 받는 SUV로 분류된다는 게 현대 캐스퍼의 최대 강점입니다.

 

<현대차에서 경차를 발표하지 못한 이유>

그동안 국내 소비자들은 SUV 스타일의 스즈키 짐니(Jimny), 스포츠카 스타일의 혼다 S660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경차가 판매되는 일본처럼 우리도 경차 라인업을 다양화할 필요성이 있다는 지적을 제기해 왔는데 그 수요에 현대 캐스퍼가 응답을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사실 현대차에서 지난 2002년 아토스 이후에 경차를 발표하지 못한 이유는 이익 문제가 있었지만 이번 현대 캐스퍼는 광주 글로벌 모터스(GGM)에서 위탁생산하는 방식으로 '반값임금 체제'를 통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연봉 수준이 비슷한 기아 역시 같은 이유로 모닝과 레이를 자체적으로 생산하지 않고 협력사와 합작으로 설립한 동희오토에 위탁해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의 최초 스파이샷이 공개되었을 때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었습니다.

 

캐스퍼의 전고는 박스형 경차인 레이(1700mm)보다는 낮지만, 충분한 지상고(바닥에서 차체 하부까지의 높이)를 확보해 한층 터프한 모습으로 디자인도 작지만 역동적이고 개성 있게 뽑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전고는 1575mm로 모닝‧스파크(1485mm) 보다 높은 SUV의 비례를 구현했습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

업계에서는 현재 현대 캐스퍼 가격을 기본형이 1400만~1500만 원, 터보 엔진을 장착한 액티브 모델이 1600만~1700만 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기존 경차와 비교한다면 가장 비싼 레이(1275만~1580만 원)와 소형 SUV 중 가장 저렴한 베뉴(1689만~2236만 원) 사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가격 면에서도 합리적일 수 있다는 긍정적인 가능성입니다.

1000만 원 중반의 예산을 손에 쥔 소비자들이 예전에는 모닝, 레이, 스파크에서 만족하거나 조금 더 무리해서 소형 SUV나 준중형 세단을 선택해야 했다면 앞으로는 고민이 필요 없는 선택지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

<현대 캐스퍼 구입 및 사전예약 방법>

현대 캐스퍼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현재 현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해야 합니다.아래에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를 링크 걸어놨으니 참고하셔서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하면 더욱 빠르게 현대 캐스퍼를 받아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https://casper.hyundai.com/teasing?cmpid=hyundai-kr_search_naver%3Abrand_axpc1%3A20210901&utm_source=naver&utm_medium=pc_bs1&utm_campaign=ax&utm_content 

 

CASPER -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엔트리 SUV 캐스퍼의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하고 캐스퍼 출시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세요

casper.hyundai.com

 

<현대 캐스퍼 실사사진>

이미 인터넷상에서는 현대 캐스퍼의 실사사진이 공개되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실제 모습을 참고하셔서 구입에 좀 더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색으로 현대 캐스퍼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디자인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한 것처럼 굉장히 귀엽고 이쁜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대 캐스퍼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Q&A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현대 캐스퍼의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답변이니 찬찬히 잃어보시고 좋은 결정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Q1. '캐스퍼'는 무슨 뜻인가요?

‘캐스퍼(CASPER)’는 스케이트 보딩에서 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캐스퍼(Casper)’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엔트리 SUV라는 새로운 차급과 상품성을 통해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꾸겠다는 개발 방향성을 담았습니다.

728x90

Q2. 캐스퍼는 어떤 차인가요?

캐스퍼는 실용성과 안전성,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고객님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개발된 새로운 엔트리 SUV입니다.
일반 모델(1.0 MPI)과 액티브 모델(1.0 T-GDI, 터보 모델)이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며, 제원은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캐스퍼 전용 웹사이트(casper.hyundai.com)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Q3. 캐스퍼를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9월 중, 캐스퍼를 더욱 빠르게 만나보기를 원하는 고객님들을 위한 얼리버드 예약이 시작됩니다.
이후 정식 계약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Q4. 얼리버드 예약이 무엇인가요?

얼리버드 예약은 캐스퍼를 미리 예약(사전 계약)하고, 론칭 이후에 계약하는 고객보다 우선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캐스퍼 론칭 직후 얼리버드 예약을 정식 계약으로 전환하는 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며, 얼리버드 예약 시점에 선택한 사양과 색상은 정식 계약 전환 기간에 최종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리버드 예약 고객님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5. 얼리버드 예약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현대 캐스퍼 전용 웹사이트(casper.hyundai.com)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Q6. 얼리버드 예약을 위해 무엇을 미리 준비하면 좋을까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현대자동차 통합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얼리버드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회원가입을 따로 하지 않아도 본인인증 절차 등을 거쳐 얼리버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떠오르는 경형 SUV 현대 캐스퍼의 출시를 기다리며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