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혼밥의 정석,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요리하기 참 편하쥬!

by 하늘달별님 2021. 8. 14.
728x90
반응형

오늘은 혼밥족에게 희소식을 들려준 램프쿡 자동회전냄비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홈쇼핑을 열심히 보다가 삼겹살을 굽는 모습을 보고 구매를 결정했는데요.

 

가정집에서 삼겹살 등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은 냄새와 기름 때문에 정말 힘든 일인데요. 이것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는 꼭 사야 되는 냄비 맞쥬!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는 신개념 통주물 만능자동요리기로 소개되고 있는데 냄비 안쪽에 자동 회전장치가 있기 때문에 음식재료를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요리가 완성하는 간편한 만능 자동 냄비입니다!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를 구입하기 전에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구매를 했는데 대기업은 아니지만 2019년에 설립된 중소기업으로 매출액이 100억에 달하는 건실한 회사였습니다.

 

또한 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몰(11번가, 쿠팡, 옥션 등)에서 공격적으로 광고하는 것을 보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포인트와 할인을 받아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를 했습니다.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는 겉모습은 일반 냄비와 같이 생겼지만 다양한 기능이 숨겨져 있는데요. 냄비 뚜껑에는 전동모터가 달려있고 냄비 안에는 회전봉이 들어있어 이 전동모터가 냄비 안에 회전봉을 자동으로 돌려주는 시스템이고, 냄비자체는 스테인리스 열전도체를 삽입하여 인덕션레인지에도 사용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기를 구워 먹으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기름 배출구가 냄비 아래쪽에 있기 때문에 담백한 고기 맛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를 사게 된 한 장면인 삼겹살 구이 요리 사진입니다. 삼겹살을 구울 때 기름과 냄새 걱정을 확실히 없애주는 간단하지만 혁신적인 냄비입니다! 

삼겹살과 마늘, 꽈리고추만 넣으면 이렇게 맛있게 보이는 요리가 된다니... 얼른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쥬!

반응형

구매를 하고 며칠 지나지 않아 램프쿡 자동회전냄비가 도착했습니다. 내용 구성물은 램프쿡 냄비와 기름받이 청소도구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청소솔과 냄비받임까지 같이 주니 하나하나 구성품에도 신경을 쓴 모습을 보입니다.

램프쿡을 구매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사용설명서와 램프쿡 레시피를 제공해주는 데 사용설명서는 천천히 읽어 보시면 되지만 레시피는 꼭 한 번 자세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지도 못한 램프쿡을 이용해서 만들기 편한 레시피가 다양하게 나와 있어 다양한 요리에 접목시켜 편하게 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삼겹살 등 고기류가 메인이었지만 이외에도 죽이나 볶음류도 손쉽게 가능하니 한번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냄비 손잡이와 냄비 안쪽 회전 봉안에 주의사항이 상세하게 나와있는데 특히 구동 핸들은 물로 절대 세척하면안되고 건전지를 넣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하며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부속장치들은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부속품들은 소모품으로 네이버에 램프쿡부속품을 검색해서 구매가 필요할 때 구매해서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램프쿡의 세심한 사용설명서에 다시 한번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건 저만 그런 건 아니쥬!

냄비 손잡이에 구동 핸들을 뺀 모습을 찍어보았는데 오른쪽 사진의 빨간 버튼을 누르면 회전이 시작하고 냄비에 있는 회전 구멍과 맞아져서 회전체가 돌아가게 되는 원리입니다.

냄비 안에 회전체는 분해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램프쿡 세척시에는 모두 분해하고 깨끗히 씻어주면 됩니다.

시험삼아 회전체를 분해한 모습인데 회전체안에는 실리콘 부속품으로 채워져 있어 고정이 굉장히 잘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회전시키는 회전체도 부속품 실리콘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부속품 재구매를 하여 갈아낄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냄비 상부 두껑에는 보조두껑이 달려있는데 재료를 쉽게 넣을수 있게 만들어 요리를 더욱 간편하게 만들었고 바로 뚜껑을 닫아 수분을 보존시켜줘서 음식에 더욱 생기를 불어넣어줄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728x90

만약 램프쿡조리시 갈비찜을 한다면 압력이 충분해야 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냄비뚜껑에 있는 잠김기능을 사용하면 그 고민을 풀릴것 같습니다. 잠금기능을 사용하여 압력을 충분히 가하고 만약에 잊어버린 재료를 넣어야 한다면 보조 뚜껑을 열어 간단히 해결할수 있는 참 아이디어 넘치는 냄비가 맞쥬!

 

마지막사진은 위에서 언급한 기름빼는 구멍입니다. 삼겹살구이에서 기름은 꼭 빼줘야 되는 골치덩이 인데 이렇게 기름구멍이 따로 있으니 참 빼기가 쉽겠네요. 또한 램프쿡을 구매할때 제공받은 기름받이도 이때 유용하게 써본다면 이보다 좋을순없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를 이용하여 요리한 리뷰는 없지만 일단 받아보고 냄비자체에 대한 만족도는 굉장히 높았다고 말하며 마무리를 하고 싶네요!

 

다음에는 램프쿡을 이용해 요리를 해보고 실제 사용리뷰와 맛을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와 함께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