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오징어 게임' 충격적 결말. 전세계 2위 먹은 이유??

by 하늘달별님 2021. 9. 22.
728x90
반응형

 

9월 17일 공개한 이정재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인 오징어 게임(영어명 : Squid game)이 국내 드라마 최초로 글로벌 넷플릭스 순위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통했습니다.

 

장시간 동안 전 세계 넷플릭스 티비쇼부문 1위를 차지한 미국 드라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것인데 이 기록을 세울 수 있던 원동력은 한국과 홍콩,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모로코, 오만, 필리핀, 카타르,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등 14개 국가에서 1위기록하고 미국, 영국, 프랑스 등 39개 국가에서는 2위를 차지한 덕분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오징어 게임의 어떤 드라마길래 전세계 넷플릭스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줄거리

빛쟁이 인생을 살고 있는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모인 456명의 사람들이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하여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을 진행하는 이야기로 제목은 80년대 골목에서 즐겨하던 게임인 오징어에서 따왔습니다.

참가자 후보들의 대부분은 감당할 수 없는 막대한 채무를 지고 지옥 같은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로 추최 측은 이들을 뒷조사하여 오징어 게임의 영업사원을 접근시켜 게임에 참가 의사를 타진합니다.

 

참가자 한명당 1억 원의 상금이 적립되어 최종 1등이 되면 타는 상금은 456억 원.. 과연 누가 1등을 하여 이 엄청난 상금을 타게 되는 것일까요.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출연진

오징어 게임의 출연진은 이정재, 박해수 배우를 중심으로 씬스틸러 조연들이 굉장히 많이 출연하는 드라마로 일단 이정재와 박해수라는 주연만으로도 상당히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그 외에도 오징어 게임의 출연진에는 숨은 카메오와 상상도 하지 못한 인물이 등장하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시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여자 주인공으로 나오는 정호연, 김주령등은 드라마가 상영 중인 현재도 세계적으로 굉장히 이목을 집중받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배우들로 드라마를 보신다면 당연히 팬이 될 수밖에 없겠네요.

오징어 게임 배우들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아보고 싶지만 이건 다음기회로 미뤄두기로 하겠습니다.

오징어 게임의 또하나의 장점은 넷플릭스 드라마답게 한 개의 시즌이 모두 공개되기 때문에 오징어 게임이 몇 부작 드라마인지 이미 공개가 되었습니다. 총 9부작 드라마로 약 500분의 러닝타임을 갖고 있음으로 1~2일 정도 투자하시면 완결을 보실 수 있다는 사실에 한번 시청하시면 멈출 수가 없겠죠!

728x90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장르와 모티브

오징어 게임은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데스게임 장르물로 신선하다는 평도 많았지만 여러 일본작품과 유사한 작품들이 많아 논란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빛을 진 사람들이 모여 게임을 벌인다는 점에서 도박묵시록 카이지와 유사한 면이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일본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된 아리스 인 보더랜드 역시 지목받았으며, 주최 측의 의상에 대해서는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이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오징어 게임감독도 도박묵시록 카이지, 라이어 게임, 배틀로얄등의 데스게임 장르와 일본의 만화 등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인터뷰를 통해 인정하였으나 오징어 게임의 구상 자체는 2008년경에 시작되다고 하며 이런 작품들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작품들은 언제나 저작물로의 논란에서 자유롭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또한 해프닝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원작, 결말, 시즌2 정보

넷플릭스 오직어 게임의 원작은 웹툰이라는 말이 많았지만 오리지널 시나리오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2008년부터 준비한 오리지날 시나리오로 원작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웹툰원작기반 드라마와 다르게 시즌2의 정보는 아직 발표되거나 기획된 것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징어 게임의 결말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시겠지만 스포일러로 인해 여기서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몇가지만 말씀드린다면 1등은 존재한다는 것, 주최 측이 왜 이런 게임을 진행하냐는 것, 주최 측은 과연 누구냐는 것. 이 3가지 관점에서 마지막까지 시청하신다면 오징어 게임의 결말을 완벽하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도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영화) 보시면서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라며 다음에 다른 명작으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을 원하신다면 아래링크도 참고하세요!!

2021.07.25 - [일상/리뷰] - 넷플릭스 영화 추천! 인생영화를 안보면 가입비 아깝쥬!!

 

넷플릭스 영화 추천! 인생영화를 안보면 가입비 아깝쥬!!

올해는 정말 더위가 장난아닌 여름이네요. 이런 무더운 여름날 즐길만한 넷플릭스 영화 추천 TOP3에 이어 오늘은 안보면 가입비 아까운 인생영화 3개를 추천드리려 고합니다. 일단 무더운 여름날

happyhanae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