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에코프로 에이치엔 - 탄소배출권관련주 앞으로의 행보와 전망은

by 하늘달별님 2021. 8. 23.
728x90
반응형

에코프로에이치엔 기업소개
인적분할 후 환경산업 경쟁력 확보하며 탄소배출권관련주로 입지를 탄탄히 해야 할 것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에코프로' 에서 인적분할되어 2021년 5월 27일 재상장한 회사입니다.  환경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 산업, 정밀화학소재 제조 및 판매업, 에너지 절약 소재 및 설비 사업, 전기전자 및 반도체 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실가스 제거 소재 제조 및 판매업, 온실가스 감축 및 제거장비 제조 및 판매업, 환경 관련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공사업을 목적으로 한 에코프로의 자회사입니다.

 

모회사인 에코프로는 교토의정서의 채틱과 환경사업의 세계적인 가능성 속에서 1998년에 탄생했으며 대기오염 방지 및 사우 처리 분야의 독보적 기업으로 국내 환경사업을 선도해 온 기업이며 에코프로비엠이라는 배터리 관련주도 보유하고 있는 굉장히 유명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07.25 -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 에코프로비엠, 2차전지의 3대장 삼성SDI, SK이노베이션과의 협력관계 및 K-배터리 전략 수혜주의 주가 방향은.

 

에코프로비엠, 2차전지의 3대장 삼성SDI, SK이노베이션과의 협력관계 및 K-배터리 전략 수혜주의

에코프로비엠은 최근 K-배터리 강세속에 단영 돋보이는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종목으로 2차정지회사인 SK이노베이션과 삼성SDI를 주 고객사로 둔 양극재 일관 생산체계를 갖춘 회사입니다.

happyhanae2.tistory.com

 

에코프로에이치엔은 2020년 6월 30일 별도 재무제표 기준, 에코프로에이치엔의 매출액은 분할 전 35,740 백만원이며 분할 후 매출액은 32,805 백만원임. 매출액 비중은 91.8% 이며 이 비중은 분할 전 회사의 재무수치 대비 분할 신설회사의 재무수치 비중임. 2020년 6월 30일 별도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분할 전 2,848 백만 원이며 분할 후 매출액은 4,428백만 원입니다.

반응형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추이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는 상장한 지 3개월 만에 3배가 넘는 주가 상승을 보이며 급등을 한 종목인데 그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큰 이유는 무상증자 소식 이후 급등세를 이어 나가고 있는 것인데요. 보통주 1주당 신주 3주의 무상증자를 결정, 공시하면서 20%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상반기를 기점으로 무상증자에 나선 기업들이 크게 늘은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 무상증자는 기업의 이익을 주식으로 전환해 주주에게 배분하는 방식인 만큼 주가 상승의 촉매제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급작스런 급등은 급락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투자자분들은 꼭 유의하고 투자를 하셔야 함이 있습니다.

현재 증가가의 목표주가는 목표주가 5만 4천 원대로 현재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보다 상당히 낮은 목표주가를 보이고 있는데 이를 어느 정도 반영한 목표주가라고 생각해도 될 것입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외국인보유비중은 현재 10%정도로 준수한 보유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최근 조금 하락한 모습입니다만 탄소배출권 관련주로써 앞으로도 많은 외국인들의 관심을 받을 것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적정한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냐는 것에 대해서는 보수적으로 신중히 판단하여 진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728x90

 

에코프로에이치엔 상대수익률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상대수익률은 코스닥 제조 섹터와 비교해도 굉장히 많은 400%에 육박하는 수익률을 갖고 있으며 특히 7월에 들어서는 에코프로의 자회사들이 모두 주목을 받으며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굉장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추정실적

현재 에코프로에이치엔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우상향을 그리고 있는 안정적인 성장을 예견하고 있고 그에 따른 주가 변동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셔서 매수/매도 타이밍 검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무상증자가 상장된 상황에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것이라는 부담감에 투자자들의 매도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지만 가치투자를 중시하시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종목일 수밖에 없는 회사입니다. 특히 현재 그린 뉴딜 속 탄소중립 추진을 기반으로 구축하겠다는 정치적 방향도 있으니 이 또한 호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도 에코프로 자회사 중 에코프로에이치엔 종목을 차분히 검토하고 좋은 매수 시점으로 꼭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