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주식이야기

일동제약 주가상승의 비밀과 앞으로의 주가 전망은??

by 하늘달별님 2022. 3. 13.
728x90
반응형

 

일동제약 기업소개

수익성 악화로 적자 전환하였지만 경구용 코로나 19치료제 국내 3상 임상시험 본격 돌입


일동제약은 의약품,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일동제약은 아로나민 류, 사미온, 후루마린 등의 기존 주요 의약품의 국내 매출을 유지 및 확장함과 동시에 향후 동남아시아 및 일본수출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임. 일동제약의 편두통 치료제인 라스미디탄(Lasmiditan)은 개발사인 일라이릴리와 라이센스인 계약을 통해 국내 및 아세안 8개국 판권을 확보하고 있음.

일동제약의 대표는 윤웅섭 회장이며 2016년에 상장을 했으며 기존 극동제약에 일동제약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1997년 외환위기와 함께 워크아웃을 했다가 2001년 회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동제약은 일동홀딩스에서 44%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일동홀딩스의 자회사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동제약 매출비중

일동제약의 대표 제품으로는 대표 제품으로는 아로나민 시리즈가 있으며, 2016년 기준으로 아로나민골드, 아로나민 씨플러스, 아로나민아이, 아로나민이엑스, 아로나민실버 프리미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최근 일동제약은 수십년의 협력 관계에 있는 일본의 시오노기 제약과 함께 코로나 경구치료제 S-217622를 공동개발중으로 임상실험에도 3상에 돌입하면서 주가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주가추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일동제약은 현재 코로나 경구치료제를 개발중이고 국내 임상실험 3차를 돌입하여 주가 2만원대에서 4만원대까지 오르며 현재는 4만5천원이 되었습니다.

 

일동제약 외국인 보유비중, 시가총액

일동제약의 시가총액은 주가상승에 더블어 현재 1조를 넘어섰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인기가 끌면서 외국인 보유비중은 2%대로 낮아졌습니다.

 

또한 최근 네고왕과 일동제약이 콜라보를 하며 일동제약의 유산균 비오비타등 인기제품 8종의 할인이벤트를해서 현재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상대수익률

일동제약은 코스피 의약품이나 코스피 주가와 비교했을때 유사한 수준으로 상대수익률을 보였지만 현재는 주가 상승에 따른 상대수익률이 굉장히 올라간것을 알수 있습니다.

 

일동제약 손익계약서

일동제약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 감소 및 원가,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적자전환하였습니다. 또한 글로벌 퍼스트 인 클래스 신약 개발을 위해 R&D조직을 개편 및 확충하고 대대적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치료제 후보물질 IDG16177은 독일에서 임상1상에 돌입하여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재무상태표

728x90

일동제약 현금흐름표

일동제약의 재무상태표와 현금흐름표도 함께 보시고 주식투자에 참고하기 바랍니다.

 

일동제약 주자의견 및 목표주가

마지막으로 일동제약의 투자지표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EPS, BPS, DPS, 배당성향, PER, PBR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표입니다. 일동제약 종목을 매수하실 생각이 있으신 투자자 분들은 꼼꼼하게 검토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라며 코로나, 러시아 위기로 힘든 이때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