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백종원의 레시피가 반영되었다는 이마트 백라면은 맛이 다르겠쥬! 내돈내산 리얼후기!!

by 하늘달별님 2023. 1. 28.
728x90
반응형

'요리하는 CEO'로 불리는 요리업계의 유명인사 백종원이 신세계 이마트와 CU와 함께 손잡고 신상으로 출시한 백종원의 빽쿡 백라면을 이마트에서 구입해서 한번 먹어본 후기입니다!

국민대표 식품인 라면을 이용해서 백종원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유명한 더본코리아가 기획한 라면으로 더본코리아가 라면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백라면은 다른 라면들과는 다르게 한팩에 4개가 들어있고, 그만큼 가격을 일반라면보다 저렴하게 책정해서 일관적으로 5개로 판매하던 라면업계에 새로운 4개 팩라면을 선보인꼴입니다.

백라면은 매콤한 비법국물에 고소한 계란후레이크로 맛을 잡아준다고 소개하고 있는데, 소고기 베이스국물에 치킨 스톡등 백종원 대표가 특제로 배합한 육수를 통해 칼칼하면서 진한 감칠맛이 나는 라면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백라면을 처음 접해보니 조리법을 숙지하고 끓이려고 했는데 눈에 띄는 점은 라면을 3분 30초 간만 끓이라고 설명되어 있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역시나 라면은 조금 덜 익혀먹는 것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조리법 합격!

반응형

실제 제조원은 팔도에서 제조를 했고 유통은 더본코리아에서 하는 방식을 이용한 것도 봉지를 통해 확인.

라면을 개봉하면 건더기수프와 분말수프가 들어있고, 광고했던 계란 후라이크를 보니 사실 크게 특별한 것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제조법에 따라 라면을 끓여주면서 건더기 수프를 자세히 보니 안성탕면과 같이 작은 미역들도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고 계란 후레이크가 제법 불어나서 다른 라면과는 차별화를 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매콤하고 칼칼한 국물의 자태를 나타내며 완성했습니다. 국물맛을 한번 보니 신라면보다는 덜 맵지만 뭔가 더 고소하고 감칠맛이 많이 느껴진다는 것을 감지했고, 

728x90

잘 생각해 보니 마치, 열라면의 매운맛과 안성탕면의 고소하고 구수한 맛이 섞여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굉장히 맛이 좋았고 현재 시판되고 있는 라면과는 차별화되는 맛인걸 확인했습니다.

특히 면 역시 감자전분으로 감자전분과 잘 어울리는 쫄깃한 식감의 면발을 구현하고, 녹차풍미액을 가미했다고 하는데 녹차는 모르겠지만 면자체는 정말 일반 면보다 더 쫄깃하고 식감이 좋아 만족스러웠습니다.

 

국물자체가 부담스럽게 맵지도 않고, 구수한 맛이 있어 바로 밥을 말아먹어보았는데. 역시 예상한 것처럼 밥과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

 

전체적으로 마무리를 해보면. 일단 한팩에 4개라는 점에서 차별화를 1차로 두었고, 맛자체도 일반 시중라면과는 차별화를 준 국물맛과 면때문에 다시 한번 또 사 먹을 만한 라면이라고 생각됩니다! 

 

계속 B2C상품 내주세요 백종원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