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더글로리 시즌2 예고편 리뷰와 더글로리 시즌 1 줄거리 요약!

by 하늘달별님 2023. 2. 5.
728x90
반응형

22년 12월 30일에 넷플릭스에서 더글로리 시즌1을 공개하며 큰 성공을 한 더글로리는 총 16부작 드라마로 현재 더글로리 시즌1 8화를 마지막으로 줄거리의 반정도 흘러간 상태입니다.

 

오늘은 더글로리 시즌2 예고편으로 알아본 스포내용과 더글로리 시즌1의 줄거리요약을 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는 송혜교주연으로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등이 출연하여 송혜교 이외에는 연기파 배우들로 캐스팅을 했는데 연기력이 모두 탄탄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재미를 같이 준 드라마였습니다.

 

넷플릭스내에서도 청소년 관람불가인데도 불가하고 넷플릭스 시청시간 순위에서 전체 10위권을 유지했고 비영어권순위에서는 줄곳 3위안에 드는 기염을 토하며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의 김은숙 작가의 흥행작 반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넷플릭스 더글로리 출연진 소개]

주인공 '문동은'은 미혼모의 딸로 태어나 가난하여 학교폭력을 당해 복수를 꿈꾸며 한평생을 살아온 인물이다.

특히 더글로리 실화를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청주 모 여자 중학교에서 일어난 이른바 ‘고대기 학폭’을 내용으로 다루면서 17년 전 충북 청주에서 벌어진 학교 폭력 사건이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문동은의 협력자 '주여정'은 의대를 나온 브레인이지만 동은의 팔과 다리의 학폭 흔적을 보고 동은을 돕기로 결심한 남자주인공입니다.

문동은에 대립하는 '백연진'은 끔찍한 학교폭력을 저지르고도 부모의 보살핌아래 반성하려는 기미가 없는 인물로 묘사되고 있고 그 주위에는 '전재준, 이사라, 최혜정, 손명오'라는 학폭가해자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넷플릭스 더글로리 시즌2 예고편, 줄거리 예측]

문동은은 본격적인 복수를 시작하는데, 중간에 나오는 염색머리 아주머니가 나오는 것을 봐서는 박연진의 친모를 이용하여 백연진이 맞대응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더글로리 시즌2에는 백연진의 어머니의 실체가 밝혀질예정이고 부적을 보여주며 현재까지 나타난 직업에 대한 실마리를 다시한번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나온 뇌피셜 직업은 젊은 여성을 스폰서로 연결해 주는 직업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문동은의 가장큰 조력자였던 강현남은 누군가에게 폭력을 당한 장면이 등장해, 아마도 백연진쪽에서 눈치채고 조치를 취한 것이지 않을까 하며 본격적으로 주여정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연진의 아내 하도영은 박연진의 실채를 알게 되고 문동은의 조력자가 될것으로 예측이 되며

그 안에서 여러가지 사건이 일어날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복수중간에 여러 가지 사건이 일어나며 문동은에게도 위기가 오는듯한 장면들도 곳곳에 묘사되며, 가장 큰 조력자인 강현남과 조여정이 힘들어하는 모습이 비치기도 하네요.

결국 이런저런 사건들이 지나고 학폭가해자들은 결국 문동은에게 심판을 당하게 될것으로 예측되는데 결말은 더글로리 시즌2 예고편으로는 어떻게 이어질지는 아직 예측이 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더글로리 시즌2 예고편만봐도 굉장히 기다려지는 작품이며 김은숙작가의 필력이 여실이 드러나는 대사하나하나가 더글로리의 힘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더글로리 시즌 2의 공개일은 3월 10일이며 한 번에 전편이 다 공개됩니다!

 

또한 더글로리가 공개되고나서 국내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퍼져나가게 되어 실화였던 청주 고데기 사건, 유튜버 곽튜브가 유퀴즈를 통해 학폭 피해자였던 과거를 밝히게 되었고, 유튜버 하늘 또한 더글로리를 언급하는 DM은 모두 차단하고 있어 반응이 매우 좋지 않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더글로리 시즌1 줄거리]

더글로리 시즌1의 에피소드는 총 8화로 이뤄져 있고 러닝타임은 평균 50분입니다.

[더글로리 시즌 1 1화]

고등학교 동급생들의 지독한 괴롭힘, 하지만 도움을 청할 곳은 그 어디에도 없다. 그렇게 절망의 늪에 빠진 문동은이 어느 날 새로운 삶의 목표를 발견한다.

[더글로리 시즌 1 2화]

박연진의 결혼식이 다가오고, 동은의 복수는 계획대로 진행되어 간다. 그즘, 한 병원에서 운명적인 만남이 이루어진다.

[더글로리 시즌 1 3화]

동은은 아마추어 탐정의 도움을 받아 추잡한 비밀을 알아낸다. 작전의 다음 단계에 꼭 필요한 값진 비밀을.

[더글로리 시즌 1 4화]

과거가 드러날까 봐 조마조마한 연진. 이런 그녀를 더욱 불안하게 만드는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중 하나는 딸의 담임이 새로 온 것, 또 하나는 어떤 이의 갑작스러운 죽음.

728x90

[더글로리 시즌 1 5화]

하도영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바둑 적수와 마주친다. 동은에게 엄포를 놓으려던 연진은 자칫하면 가장 깊숙한 비밀이 탄로 날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닫는다.

[더글로리 시즌 1 6화]

손명오가 돌연 사라지자 친구들 사이에 긴장감이 감돈다. 동은은 강현남을 믿어도 될지 의구심이 생긴다

[더글로리 시즌 1 7화]

동은은 비참했던 과거를 주여정에게 털어놓는다. 하지만 여정에게도 끝나지 못한 나름의 과제가 있었으니 한편 현남의 딸을 위한 새로운 계획이 세워진다.

[더글로리 시즌 1 8화]

도영은 최혜정을 만나 아내와 아내의 과거에 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내고자 한다. 연진은 동은의 개인사를 깊게 파헤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