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강릉 맛집 다모인 가볼만한 곳! 중앙시장 솔직 리뷰!(주차장 대란 필독)

by 하늘달별님 2023. 2. 18.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강릉여행을 하게 되어 강릉의 맛집이 다 모였고 가볼 만한 곳 베스트로 항상 1순위로 꼽히는 중앙시장 방문기를 리뷰해보려 합니다.

강릉 중앙시장은 공영주차장이 있지만 주차하기가 정말 만만치 않은 주차헬장소로 알려져 있어 꼭 필독 후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강릉의 중앙시장은 문화 체험 공간이 있는 글로벌 문화 형 전통시장인 '단오누리 중앙성남시장'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여기에는 먹거리 축제, 야시장, 아트조명등 정말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강릉 맛집 즐비한 가볼 만한 곳 강릉중앙시장 위치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지번 : 성남동 50)

강릉중앙시장 주차장부터 말씀드리면, 강릉남대천 쪽에 공영주차장과 시장에 붙어있는 제2공영주차장이 있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주말에는 이곳에 주차하기란 거의 하늘의 별따기라고 할 수 있고 위에 사진과 같이 주차장 가는 길이 골목인데 초입부터 차가 늘어져있고 통행량이 굉장히 많아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만약 차를 가지고 가신분들이라면 주차비를 조금 내더라도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강릉 홈플러스에 주차를 하고 걸어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앙시장초입에 들어서면 문화거리가 있고 강릉 닭강정 중 탑이라는 배니닭강정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배니닭강정을 보면 시장골목으로 들어갈 수 있는 골목길이 있는데 그곳으로 들어가면 바로 먹거리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강릉맛집하면 빼놓지 않는 배니닭강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몇박스씩사가는 맛집이라 첫 번째로 방문하여 매운맛으로 반마리를 주문해 봅니다. 주말이었지만 빠른 주문회전으로 금방 살 수 있었고 가게에는 많은 유명인이 다녀간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배니닭강정 매운맛 반마리를 주문하니 바삭함이 생명인 튀김답게 뚜껑의 가운데가 구멍이 나있는 게 조금 독특했고 청양고추를 굉장히 많이 올려준다는 점이 특징이었습니다.

보통 강릉 중앙시장에서 음식을 사면 길거리에 않아서 먹는 분들이 많아서 길거리에서 맛을 봐봅니다. 일단 매운맛은 적당히 매워 신라면보다는 맵지 않은 정도의 맵기여서 먹기 편했고 튀김이 바삭하고 살도 부드러워서 유명한 맛집인 이유가 있구나 생각하며 다른 맛집도 찾아가 봅니다!

2번째로 찾아간 강릉 중앙시장 맛집은 강릉월화김치말이 삼겹살입니다. 시장 내에서 어묵고로케와 더불어 가장인기가 있던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하나 주문해봤습니다.

김치말이삼겹살은 1개당 5천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고 한번 조리하면 몇십 개가 나오기 때문에 생각보다 줄이 빨리 줄어들어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단 생김새를 보아하니 삼겹살 안에 백김치와 일반김치를 말아놓은 모습이었고 와사비 마요와 칠리소스를 케첩을 찍어먹는 형식으로 제공을 해주었습니다.

김치말이 삼겹살의 맛을 얘기하자면 다양한 소스로 인해 상당히 독특해서 유사한 맛을 찾기는 조금 힘들고 특색이 있어 강릉중앙시장에 가면 한 번쯤 먹어볼 만한 메뉴였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찾아간 편은 오징어순대 맛집으로 유명한 명성오징어순대 전문점이었습니다. 

오징어순대는 크기별로 소~대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양도 생각보다 많고 주문을 하면 계란물에 튀겨주는데 그 방식이 개인적으로는 별로라 통새우튀김을 주문했습니다.

728x90

통새우튀김은 새우를 통째로 튀겨서 주는 방식으로 튀김옷은 전통 한국방식의 두꺼운 튀김옷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통새우보다 껍질이 제거된 새우튀김을 먹을 걸 하는 생각이 좀들 정도로 껍질 때문에 먹기 조금 힘들었습니다.

강릉중앙시장은 다양한 먹거리 이외에도 광장이 있어 버스킹을 하시는 분도 있고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강릉을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들려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강릉 맛집이 굉장히 많다는 이야기도 틀린 말이 아닌 것이 오늘 소개드린 맛집 외에도 대게나 킹크랩을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대게특별시'가 인기가 있고 마늘빵으로 뮤여한 팡파미유 강릉시장점, 백반기행에 나와서 유명해진 어묵 고로케, 강릉샌드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강릉시장을 빠져나와 보이는 풍경으로 반대방향으로 살짝 올라가면 광장이 연결되어 있고 홈플러스가 바로 나오니, 홈플러스에 주차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맛집이 다모인 가볼 만한 곳 베스트 넘버 1에 항상 뽑히는 중앙시장 솔직 리뷰와 주차장정보까지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