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강릉 아르떼뮤지엄. 강릉 가볼만한곳 추천과 할인방법 소개!!

by 하늘달별님 2023. 3. 12.
728x90
반응형

강릉여행을 하게 되면 꼭 가야 하는 가볼 만한 곳 추천장소 아르떼뮤지엄 강릉 리뷰입니다! 

강릉 아르떼 뮤지엄(ARTE MUSEUM GANGNEUNG)은 제주, 여수에 이어 세 번째로 2021년 12월 강릉 경포호 인근에 설립된 몰입형 미디어아트 상설 전시관으로 우리나라에서 단 3곳밖에 없는 전시관으로 꼭 방문해 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강릉 위치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31(지번 : 초당동 505)

강릉 여행지중 하나인 허난설헌 생가터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공영 무료주차장이 굉장히 넓게 되어있어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르떼뮤지엄 옆에는 경포아쿠아리움도 함께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코스로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부에도 공영주차장이 있지만 외부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걸어서 5분이면 입장할 수 있네요!

입장권을 무인포스에서 발급해 주시고 들어가시기 전에 짐이 많으신 분들은 코인로커를 이용해 주면 됩니다.

캐리어도 들어가는 크기의 코인로커가 있으니 여행객들도 참고해서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아르떼뮤지엄 강릉에 입장하면 처음으로 볼 수 있는 전시관인 플라워전시관입니다.

들어가자마자 느낀 굉장한 공간에 한번 놀랐고 남녀노소 할 거 없이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르떼뮤지엄 강릉은 관동팔경의 으뜸으로 백두대간의 중추인 강원도와 강릉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12개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가 1,500평의 공간에서 전시되고 있어 품격 있는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전시관은 전시테마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고 동선안내도 곳곳에 되어 있기 때문에 꼭 참고해서 돌아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전시회중 가장인기가 있었던 2곳이었던 Sun과 Porest공간입니다.

반응형

Sun 전시관은 인스타그램 사진맛집으로 줄이 굉장히 길게 서있어 인증사진을 찍는 것은 일찍 포기해 버렸네요.

두 번째로 인기 있었던 Porest는 자신이 색칠한 동물들이 전시공간에 나타나는 전시관으로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인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 외 강릉의 절경을 표현한 다양한 전시관을 둘러보았는데 시각적으로 강력함과 감각적인 사운드가 합쳐줘서 마치 그 공간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들정도로 현실감까지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마지막 전시공간은 Graden은 가장압도적으로 좋았던 전시관으로 다양한 테마를 갖은 작품을 보여줬던 전시관으로 음악과 함께 보여줬을 때 느껴졌던 환상적임은 계속해서 생각이 나는 전시였습니다.

728x90

이 공간의 모든 작품을 보려면 약 30분~1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앉아서 쉬면서 천천히 관람하던 전시관입니다.

전시관을 나오면 아르떼 더바가 나오고 환상적인 공간에서 음료 한잔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모든 관람을 마치고 나오면 굿즈샵이 나오고 이 공간에서도 강릉이나 아르떼뮤지엄주제로 한 마그넷등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티켓은 17,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나 강릉시민들은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일반관람객들이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티몬이나 쿠팡등에서 미리 티켓을 예매하고 가는 방법입니다.

 

특히 티몬에서는 자주 할인된 가격에 핫딜 판매하고 있어서 할인 쿠폰 + 카드할인받아서 구매하시면 가장 싸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게 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