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대전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벚꽃 맛집, 가족 나들이로 강추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by 하늘달별님 2023. 4. 16.
728x90
반응형

대전 대청댐 앞에 있는 대전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은 대전, 청주 충청지역에서 벚꽃맛집, 가족나들이 하기 좋은 공원으로 항상 1순위에 들어가 있는 공원입니다.

 

애기로만 들었던 대전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을 벚꽃 시즌에 한번 찾아가 봤는데 왜 강추하는 장소인지 단번에 알아버렸습니다.

 

대전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위치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은 잔디광장만 3군데가 있고 놀이터, 전시관, 체험장, 다목적 운동장 등 굉장히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바퀴만 돈다고 해서 족히 몇 시간은 걸릴만한 크기로 일단 놀랐네요.

반응형

잔디광장에서는 때때로 축제도 한다고 하니 관련 홈페이지를 찾아보고 오는 방법도 좋습니다!

벚꽃시즌에 놀러온 대청공원은 입구에 들어가는 것조차 굉장히 힘들었는데요. 차가 너무 많아서 들어가는데 거진 한시 간이상은 기다린 것 같습니다. 들어간다 해도 주차장에 차가 만차여서 길가나 시골길에 새워두고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전 일찍 와서 자리를 맡지 않는 경우 제외하고는 벚꽃시즌에는 저녁까지 차가 많은 것 같았습니다.

 

공원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수많은 벚꽃들은 가히 장관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삼삼오오 모여서 돗자리나 텐트를 피고 가족 나들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의자라도 준비해오지 않은 것이 후회될 정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연인, 가족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공원 중간에는 화장실이 위치해 있고 아이들이 채험할수 있는 놀이터나 안전체험관도 있어서 어린이들이 굉장히 좋아할 만한 장소였습니다.

728x90

한 가지 단점이 있었다면 매점이 없어 물을 살만할 곳도 없는 게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이 정도 규모면 매점하나 있으면 장사가 굉장히 잘될 거 같은데.. 아마도 벚꽃시즌 외에는 장사가 그렇게 되지 않아 지속성이 떨어지는 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공원 입구쪽에 노점상들이 몇 팀 있으셔서 물이나 음료를 드시고 싶은 분들은 여기서 모두 사드시는 것을 봤는데, 피크닉을 오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먹을거나 음료 등을 사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전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은 여름시즌에 어린이 수경시설도 운영하고 있어 바닥분수 및 터널분수를 7월~9월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들은 더운 여름날 나들이 준비를 하고 놀러 오면 정말 안성맞춤인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어린이들이 물놀이도하고 놀이터에서 놀 수도 있으니 아이가 있는 가족들에게는 강추입니다!

대청공원에는 돗자리나 텐트를 가지고 오지 않아도 쉴 수 있는 테이블이 많아서 음식만 조금 싸와서 노는 것도 좋은 곳으로 잔디광장에는 강아지와 함께하는 분들도 꽤나 있었습니다.

 

이렇게 봄철에는 벚꽃맛집이자 벚꽃 명소, 여름철에는 물놀이를 할 수 있고, 가을에는 단풍구경을 할 수 있는 대전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이었습니다!

 

꼭 다시 오고 싶은 공원으로 강추!!

728x90
반응형

댓글